파워포인트 64비트 코덱 관련 오류 해결 방법

2019. 4. 18. 22:55 / 서기랑

 "선택한 파일에서 비디오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이 미디어 형식에 필요한 64비트 코덱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을 추가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동영상이 추가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파워포인트 64비트 코덱 관련 오류 해결 방법

1. 코덱 설치.

 메시지 그대로 컴퓨터에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코덱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한데 코덱은 다음 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코덱으로 충분한 편이지만 그럼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따로 스타 코덱 같은 통합 코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다만 통합 코덱의 설치는 여러 가지 자잘한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그다지 추천하지 는 편은 아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스타코덱설치 다운로드


2. 동영상 포맷 변환.

 코덱을 설치했음에도 해당 오류가 발생한다면 동영상의 포맷을 wmv로 변환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변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동영상의 용량이 크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 글을 참고하여 웹사이트를 통해서 변환을 시도해도 되며, 용량이 크다면 곰믹스나 다빈치리졸브 같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을 하면 된다.

관련 글 링크

 

 wmv mp4 변환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음


곰 믹스 메인화면


3. 유튜브 영상 링크.

 동영상의 변환이 힘들거나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로 동영상을 추가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은 파워포인트의 파일 용량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파워포인트 버전이 2010 이하 이거나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이라면 유튜브 동영상의 추가나 재생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파워포인트 웹 사이트 비디오 추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