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v mp4 변환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2018. 6. 16. 11:13 / 서기랑

 wma(Windows Media Video)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영상 코덱의 확장자이다.

 스트리밍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예전에는 많이 사용했지만 윈도우7과 h.264가 나오면서 덕에 자연스럽게 사장되었는데 아무래도 상황이 이렇다 보니 wma를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mp4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wmv mp4 변환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변환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convertio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사이트 업로드하여 변환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며 한글도 지원하여 사용하는데 어려움도 없다.

 또한 wmv에서 mp4의 변환 외에도 avi, mov, mpeg, swf, 3gp, flv, webm, divx 등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의 확장자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확장자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에도 이용하기 좋다.

 다만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100M이상의 파일을 변환하는 경우에는 유료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속 편하게 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1. 사이트 접속(convertio)

 우선 이곳을 클릭하여 convertio에 접속하도록 하자.

convertio 변환


2. 변환할 wma 파일 업로드

 변환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하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 페이지에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드래그& 드롭) 빨간 박스 안에 컴퓨터 모양을 클릭하여 파일 탐색기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파일 업로드


3. 변환하고 싶은 파일 확장자 선택

 업로드를 하였다면 업로드한 파일이 표시되면서 페이지가 바뀐다.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갔다면 기본으로 mp4가 선택되어 있을 텐데 아직 변환이 시작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mp4외에 다른 확장자로 변환하고 싶으면 여기서 변환하고 싶은 확장자를 선택&변경하면 된다.

확장자 선택


 확인 후 변경사항이 없거나 원하는 대로 확장자를 변경하였다면 아래의 '변하게 하다'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된다.

 참고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더 추가할 수는 있지만 가입을 통해 유료로 전환하지 않는 이상 무료 변환은 한 번에 한 개씩 밖에 되지 않는다.

변하게 하자


4. 변환이 완료된 mp4 파일 다운로드

 잠시 기다리면 변환이 완료되고 변환된 mp4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wma mp4 변환은 끝이다.

변환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