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2018. 8. 24. 11:25 / 서기랑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는 타임라인을 기반으로 한 영상편집과 색보정이 가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국내 광고나 드라마에도 많이 사용되며, 영화에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 유료버전과 무료 버전이 존재하지만 무료 버전 만으로도 유료버전의 90% 수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굳이 유료버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수준의 영상을 제작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한다.

 다만 원활한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외장 그래픽카드가 거의 필수 수준으로 요구되는 데다가 AMD 계열의 그래픽 카드의 경우 정상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다빈치 리졸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다빈치 리졸브 사이트 접속


 사이트에 접속하면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 가지 설명이 나오는데 다빈치 리졸브 다운은 페이지의 가장 아래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다빈치 리졸브 다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하려는 컴퓨터의 운영체제(맥, 윈도우, 리눅스)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타난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운영체제 선택


 그다음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표시 있는 부분만 입력하면 되며, 굳이 정확한 정보를 넣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는 듯하다.

세부 사항 입력


 여기까지 입력이 끝났다면 이제 바로 다빈치 리졸브의 다운로드가 시작될 것이다.

 다운로드가 바로 시작되지 않으면 직접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하도록 하자. (용량은 약 920MB)

다운로드 시작


다빈치 리졸브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우선 압축을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되는데 처음 컴포넌트 부분은 일단 그냥 넘어가도록 하자.

다빈치 리졸브 설치


 조금만 기다리면 셋업 창이 나타나며 설치를 할 수 있는데 이 부분부터는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와 같이 별다른 특이 사항이 없으니 안내대로 진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라이선스 동의 체크, 설치 경로 지정 등)

라이선스 동의경로 입력


 설치가 완료되면 Resolve아이콘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인 확인 및 설정 후에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이다.

다빈치 리졸브 메인


실행되지 않거나 에러가 나는 경우

1.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혹은 재설치.

 의외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설치된 폴더가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어서 재설치 시에 폴더를 변경해보는 것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호환성 실행.

 윈도우 10을 사용 중이라면 윈도우 8k 버전으로 호환성 설정하여 실행 하면 문제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3.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드라이버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