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파일 재생 방법 프로그램 다운로드

2019. 5. 29. 21:04 / 서기랑

 mov 파일은 애플사에서 만든 동영상 포맷으로 주로 맥이나 이이폰 등 주로 애플 제품으로 동영상을 저장하는 경우 생성되는 파일이다.

 때문에 윈도우 환경에서 mov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예전에는 윈도우용 QuickTime 플레이어를 사용했었지만 2009년 이후의 윈도우 버전에서는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다른 재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재생을 해야 한다.


mov 파일 재생 방법

1. 다음 팟플레이어.

 꽤나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mov의 재생을 지원하는 편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mov의 재생을 지원한다고는 볼 수 없는데 그나마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어 중에는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확실하게 재생을 지원한다.

 다음 팟플레이어 페이지

다음 팟플레이어 재생 가능한 확장자


 혹여나 정상적인 파일임에도 팟플레이어로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코덱 문제일 수도 있으니 코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코덱 문제도 아니라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자.


2. VLC 미디어 플레이어.

 VideoLan Project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플레이어로 사람들이 쉽게 찾아 자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 비해서는 이름이 조금 생소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호환성 면에서는 플레이어 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으 정도며 당연히 mov의 재생도 잘된다.

 참고로 윈도우10의 경우 DVD 재생을 위해서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딱히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VLC 미디어 플레이어 페이지

VLC 플레이어 다운로드


그 외.

 코덱에도 이상이 없고, 파일에도 문제가 없음에도 위 두 가지 플레이어로도 mov파일이 재생되지 않는다면 그냥 속 편하게 인코더 프로그램이나 파일 변환 사이트에서 확장자를 변경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변환 방법은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니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동영상 확장자 변환 방법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