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tif파일 변환하는 방법

2019. 5. 11. 15:07 / 서기랑

 기본적으로 이미지 파일이라고 하면 jpg, png 등의 파일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간혹 확장자가 tif나 tiff로 되어있는 이미지 파일이 보이기도 하는데 다른 이미지 파일에 비해서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일은 아니지만 스캔을 한 파일의 확장자가 해당 확장자로 되어있거나 출판이나 인쇄, 혹은 특정 서류 제출 용도 등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간단하게 tif파일 변환하는 방법

1. 그림판에서 tif파일 열기.

 tif(혹은 tiff)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앨더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미지 저장 포맷이다.

 그래서 그런지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그림판에서 쉽게 열어볼 수 있는데 그림판에서 열린다는 것은 변환 역시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먼저 그림판으로 변환을 원하는 tif파일을 열어보도록 하자.

tif파일 열기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파일을 열었다면 이제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 뒤 파일 형식을 tif에서 변환을 원하는 형식으로 변경한 뒤 저장 해주면 끝이다.

 참고로 이와 같은 식으로 다른 이미지 포맷에서 tif파일로 변환도 가능한데 한번 손실된 이미지의 품질이 좋아지지는 않고 단순히 이미지 포맷만 변경된다고 보면 된다.

그림판에서 tif파일 변환


그 외.

 용량이 너무 커서 그림판에서 열리지 않거나 변환하여 저장 시 이미지 손실률이 너무 높다면 포토샵 같은 다른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변환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그림판이나 포토샵이 없는 상황이라면 픽슬러 에디터나 convertio 같은 인터넷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변환을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당히 많다.)

관련 글 링크

 

 인터넷 포토샵 픽슬러 에디터(PIXLR EDITOR)

 변환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