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모음

2019. 4. 5. 23:15 / 서기랑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료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한데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몇 가지를 모아 봤다.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모음

1. 오캠(oCAM)

 오소프트에서 개발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다.

 광고가 들어간 무료 버전과 광고가 없는 유료 버전이 있지만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약간의 광고를 감수한다면 반디캠과도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다만 프로그램 광고 때문에 랜섬웨어에 걸렸다는 재보도 있으며 처음 설치 후 기본 설정으로 바로 녹화를 바로 시작하면 엄청난 용량으로 녹화가 되기 때문에 적당한 설정이 필요하다는 점 등의 단점이 존재한다.

 오캠 다운로드 페이지

오캠


2. 반디캠

 동영상 녹화로 꽤나 유명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한다.

 평가판(무료)과 유료 버전이 존재하는데 평가판 버전의 경우 녹화 시 워터마크가 찍히거나 녹화 시간의 제한(10분)등이 있다.

 따라서 워터 마크가 있어도 문제없으며 10분 이하의 짧은 동영상만을 녹화한다면 반디캠의 평가판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유료 버전의 경우 녹화시간제한이나 워터마크 등이 없다.)

 반디캠 다운로드 페이지

반디캠


3.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

 인터넷 방송을 위한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니 만큼 당연히 무료이며 방송 외에도 동영상 녹화도 가능한데 다른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좋으면 좋았지 결코 기능이 떨어지지 않으며 별다른 제한도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동영상 녹화만 위한 프로그램은 아닌지라 다른 녹화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사용법은 조금 복잡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그렇다고 크게 복잡한 편도 아니다.)

 OBS 다운로드 페이지

OBS

관련 글 링크

 

 OBS Studio 동영상 녹화 설정 방법



4. 다음 팟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인 팟 플레이어에서도 동영상 녹화 기능을 지원한다.

 별다른 기능이나 할거 없이 당장 녹화 자체가 필요한 것이라면 가장 간편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CTRL + S'로 카메라를 열고, 'ALT + S'로 녹화가 가능하다.)

팟 플레이어


5.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기능.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게임 바를 이용한 녹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라서 그런지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 동영상을 녹화하는데 사용하는 자원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적은 편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기능 사용 방법



그 외.

 게임의 영상을 녹화하려는 경우 해당 게임에서 동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자체적으로 있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