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상업적 사용 감지 의심 메시지 문제 해결 방법

2019. 3. 8. 23:37 / 서기랑

 팀뷰어를 사용하다 보면 '상업적 사용이 감지되어 더 이상 새로운 세션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라는 식의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어떠한 알고리즘으로 감지를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분명히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에도 이런 메시지가 발생하는 사용자는 상당히 많은 편인데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팀뷰어 상업적 사용 감지 해결 방법

1. 랜카드의 네트워크 주소 변경.

 별다른 리스크 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랜카드의 네트워크 주소를 임의로 변경하게 되면 팀뷰어의 아이디가 새로 부여되면서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우선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도록 하자.

장치 관리자 이동


 장치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네트워크 어댑터'의 하위 메뉴에서 '자신의 랜카드'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어댑터 속성


 랜카드의 속성창이 나타나면 '고급'탭으로 이동 한 뒤 '네트워크 주소'를 찾아 값을 12자리의 임의의 숫자를 넣고 확인을 한 뒤 재부팅하면 된다.

맥 주소 변경


 참고로 재부팅 후에 인터넷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설정했던 네트워크 주소를 다시 되돌리면 된다.

 (되돌리고 나서도 팀뷰어 아이디는 변경된다고 한다.)


2. 팀뷰어 이력 초기화.

 상업적 사용 리셋을 위해 팀뷰어의 이력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이제는 안된다는 사람도 많고,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위 방법이 안된다면 한번쯤 시도해볼 만하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자신의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자신의 비트에 맞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cmd 창이 나타나면 아무 키나 누르면 된다.

 이후 재부팅하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압축파일 안에 레지스트리 파일과 설명서 및 출처가 적혀 있다.)

reset.zip


3. 구버전의 팀뷰어 사용.

 최신 버전이 아닌 구버전의 팀뷰어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구버전의 다운로드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이왕이면 9 이하의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버전이 낮을수록 그만큼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고 주의하는 것이 좋다.

 팀뷰어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팀뷰어 구버전


그 외. 다른 원격 프로그램 사용.

 원격 프로그램으로 팀뷰어가 유명하긴 하지만 팀뷰어 외에도 구글 원격 등 다른 원격 프로그램도 있으니 이를 사용하는 것도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관련 글 링크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방법

 컴퓨터 원격 제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