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모음

2023. 3. 21. 11:20 / 서기랑

 chatGPT를 그냥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한다면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은 상당히 종류가 많은데 여기서는 그중에서도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몇 가지를 추려서 정리해 봤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지만 엣지에서 설치해도 문제없이 잘 작동한다.)

목차 (Contents)

     

    chatGPT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확장 프로그램모음

    1. 프롬프트 지니.

     chatGPT는 한글로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도 있지만 보통 영어로 질문을 했을 때 더 양질의 답변을 해준다고 한다.

     이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번역기를 사용하여 질문을 하고 답변을 확인하는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불편하다면 프롬프트 지니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자.

     프롬프트 지니는 chatGPT의 채팅창에서 바로 번역을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한글 질문을 영어로 번역해서 질문을 해주고 영문 답변은 한글로 번역해서 보여준다.

     프롬프트 지니(크롬 웹 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hatGPT의 채팅창 하단에 [자동 번역]이라는 옵션이 생기며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면 질문과 답변을 자동으로 번역해준다.

     (인생이 뭔지 물어보니 존재, ai생이 뭔지 물어보니 시뮬레이션이란다. 뭔가 그럴싸하다.)

    인생은 존재, ai생은 시뮬레이션

    2. WebChatGPT.

     무료로 사용가능한 chatGPT는 2021년의까지의 데이터만 학습되어 있어 최신 정보에 대해 물어보면 대답을 하지 못하거나 엉뚱한 대답만 한다.

     하지만 webChatGPT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chatGPT가 웹의 검색 결과를 활용하여 답을 하게 되면서 최신 정보에 대한 답변도 어느 정도 할 수 있게 된다.

     WebChatGPT(크롬 웹 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프롬프트 지니와 같이 chatGPT 채팅창 하단에 해당 확장프로그램의 옵션이 생성된다.

     [Web access]을 활성화하고 질문을 하면 인터넷 검색을 최신 정보에 대한 답변을 해준다.

     (삼성전자 주가를 물어봤더니 검색한 기사를 기준으로 내용을 정리해서 대답을 해준다.)

    삼성전자 주가 ai의 답변

    3. AIPRM for ChatGPT.

     chatGPT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질문을 잘해야 한다.

     질문에도 나름에 기술이 필요하다고 볼 수도 있는데 chatGPT는 잘 활용해보고 싶지만 원하는 답변을 얻기 힘들었다면 AIPRM for ChatGPT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자.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chatGPT에게 질문을 하기 쉽게 여러 종류의 템플릿을 모아놓은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된다.

     AIPRM for ChatGPT(크롬 웹 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hatGPT의 첫 화면에 분야별 여러 가지 템플릿이 나타나며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질문을 하면 조금 더 쉽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템플릿은 웹, c#, 파이썬등 개발 관련 템플릿부터 글쓰기나 유튜브 설명 만들기 등의 다양한 템플릿이 있으며, 채팅 창에 옵션을 통해 답변 시 언어나, 말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파이썬 템플릿으로 질문

     

    그 외 내용

     위 세 가지 확장 프로그램은 chatGPT를 사용함에 있어 필수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한다.

     다만 확장 프로그램의 작동 방식이 사용자가 질문할 때 확장 프로그램에서 준비되어 있는 질문을 추가로 더해서 질문을 하는 방식이다 보니 너무 긴 질문은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며, 답변의 속도도 그냥 사용할 때보다 더 느린 편이다.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은 항상 활성화해두고 사용하기보다는 옵션을 통해 필요할 때만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가입 및 사용 방법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가입 및 사용 방법

    ChatGPT는 사용자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질문에 대답해 주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정보 검색 용도로 사용가능하며 학습이나 코딩, 번역, 간단한 창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seogilang.tistory.com

     

     chatGPT를 구글 검색에서 사용하기

     

    구글 검색과 ChatGPT 대화를 같이 하는 방법

    구글에서 필요한 내용을 검색할 때 대화형 인공지능인 ChatGPT에도 검색 내용을 질문하면 원하는 결과를 찾는데 더 수월할 수 있다. 크롬에는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ChatGPT에 검색 내용을 질문하

    seogilang.tistory.com

     

     chatGPT에게 이미지 답변받기

     

    ChatGPT에서 이미지로 답변을 받는 방법

    ChatGPT는 대화형식으로 사용자가 질문을 하고 ai가 답변을 해준다. 다만 대화는 기본적으로 텍스트만 가능하기 때문인지 이미지와 관련된 답변은 회피하거나 잘해주지 않는데 질문을 할 때 무료

    seogilang.tistory.com

     

     chatGPT 탈옥 질문 방법

     

    chatGPT 탈옥 하기, 질문 방법

    chatGPT는 비도덕적이거나 폭력 등 문제나 논란이 될만한 질문은 답변을 회피하게 되어있다. 하지만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이러한 부분도 회피하지 않고 대답을 하게 할 수 있는데 질문

    seogil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