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가입 및 사용 방법

2023. 2. 4. 13:26 / 서기랑

 ChatGPT는 사용자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질문에 대답해 주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정보 검색 용도로 사용가능하며 학습이나 코딩, 번역, 간단한 창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포탈에서 검색했을 때 보다 더 유의미한 결과를 찾을 수도 있는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뭔지 궁금하거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뭔가 해보고 싶다면 ChatGPT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ChatGPT 가입하기

    1. 사이트 접속.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ChatGPT 사이트에 접속하자.

     Chat.openai.com

     

    2. 가입하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람 인증 후 잠시 기다리자.

     (간혹 사용자가 몰리면 양해를 구하는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나중에 다시 접속해 보자.)

     

     로그인과 가입을 위한 화면이 나타나면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을 진행 하자.

    사이트 가입

     가입은 새로 계정을 만들어도 되지만 구글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을 통해서 하는 것이 편하다.

    구글 MS 계정으로 가입

     구글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을 선택했다면 이름을 입력하고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 인증을 진행하게 된다.

    이름 입력

     문자 인증이 되면 가입이 완료되며 Chat GPT에 로그인된다.

     

    ChatGPT 사용하기

    1. Ai에게 질문하기.

     대화형 Ai 답게 입력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그에 대한 답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유의미한 답을 얻고자 한다면 영문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너무 복잡하지 않은 내용이라면 한글로 질문해도 잘 답해준다.

    질문 채팅 하기

    2. 한글로 변환 하기.

     한글 채팅으로 질문을 해도 답변은 영문으로 나올 수 있다.

     이런 경우 번역기를 사용해도 좋지만 ChatGPT에게 한글로 답변을 해달라고 요구해 보자.

     질문에 대한 답을 한글로 해줄 것이다.

    한글 변환

    3. 활용하기.

     ChatGPT는 단순한 문제에 대한 답부터 특정 프로그램의 코딩 등 생각보다 광범위한 부분에 대한 답을 해준다.

     (이 부분 때문에 외국에서는 과제를 ChatGPT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라고도 한다.)

     때문에 궁금한 부분을 Ai가 알 수 있도록 질문을 한다면 아주 쉽게 원하는 답을 얻을 수도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간단한 창작 등도 할 수 있다.

     답이 길어지면 중간에 채팅이 끊기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계속해달라고 요청하면 이어서 답을 해준다.

     

    그 외 내용

    - ChatGPT를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검색 내용을 ChatGPT에게 질문하여 결과를 같이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 ChatGPT 보다 더 성능이 좋은 대화형 인공지능은 많이 있지만 ChatGPT의 장점은 누구나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한다.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잘만 사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적극 활용해 보자.

     (이러다 포털 사이트나 정보성 블로그 등은 다 망할지도 모르겠다...)

     

    - 미래에 이러한 인공지능과 관련된 서비스가 발달하게 되면 인공지능에게 유의미한 질문을하고 답을 얻어내는 직업이나 기술이 생길수도 있다고 한다.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다면 ChatGPT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외에도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이나 음악을 만들어 주는 인공 지능 등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