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대용량 파일 첨부 메일 보내는 방법
아웃룩에서 메일을 보낼 때 파일에 첨부할 수 있는 용량은 20M로 제한되어있어 해당 용량이 넘어가는 파일은 첨부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웃룩과 관련된 레지스트리를 수정, 혹은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아웃룩을 통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아래의 방법들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아웃룩 대용량 파일 첨부 메일 보내는 방법
1.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아웃룩에서 대용량 파일 전송의 용도 외에 대용량 파일을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보통은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 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며 전달하려는 파일이 초대용량이라면 키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이 방법은 아웃룩에 파일을 직접 첨부하는 것이 아닌 파일을 업로드하고 파일의 URL을 메일에 첨부하여 전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메일에 파일을 첨부한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할때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황에 따라서는 더 좋을 수 있다.
대용량 파일 첨부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링크에서 2번과 3번 방법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2. 아웃룩 플러그인 사용.
아웃룩은 사용에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용이 가능한데 이런 플러그인 중에는 메일에 첨부하는 파일의 용량을 늘려주는 오피스 플러그인이라는 플러그인이 있다.
(정확히는 아웃룩에서 파일을 자체 클라우드로 업로드하는 형식인듯하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존재하는데 무료 버전의 경우 개인과 기업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며 한 번에 첨부 가능한 용량은 2Gb에 월 10회 제한이 있어 평소 메일에 첨부하는 대용량 파일의 용량과 빈도를 생각해보고 조건에 맞는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게 편하지 않을까 한다.
해당 플러그인의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3. 레지스트리 값 추가 수정.
아웃룩에 첨부가능한 파일 용량은 레지스트리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때문에 레지스트리 값을 추가하고 데이터를 수정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면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첨부파일의 용량을 변경하는 것도 좋다.
다만 레지스트리는 잘못 건드리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와 친숙하지 않다면 추천하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어려운 것은아니고 잘 보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그 외 내용
위 방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파일의 용량이 아주 크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첫 번째 방법을 추천하며 어느 정도 컴퓨터를 다룰 줄 안다면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하는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한다.
세 번째 방법의 경우 첫 번째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고 세 번째 방법은 어려워 보인다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