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첨부파일 최대 용량 변경 방법

2019. 8. 27. 08:30 / 서기랑

 아웃룩으로 메일을 보낼 때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의 용량은 20MB 이하로 제한되어있다.

 하지만 파일을 첨부하다 보면 20MB는 턱없이 부족한 용량이 아닐 수 없는데 아웃룩의 설정으로는 제한되어있는 첨부파일 용량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으로 첨부파일의 최대 용량을 변경해야 한다.


아웃룩 첨부파일 최대 용량 변경 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우선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실행 레지스트리 입력


2. 경로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됐다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사용하고 있는 아웃룩의 버전에 따라서 경로는 조금 달라질 수 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Preferences

오피스 아웃룩 경로


3. DWORD 값 추가.

 경로에 이동했다면 상단 메뉴의 '편집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하여 DWORD 값을 추가하도록 하자.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새로 만들기 메뉴가 나타난다.)

DWORD 키 값


4. 값 이름 변경.

 새로운 키 값이 추가됐다면 이름을 'MaximumAttachmentSize'로 변경하도록 하자.

 이름을 잘못 입력했다면 키보드의 [F2]를 눌러 변경하면 된다.

MaximumAttachmentSize


5. 값 데이터 입력.

 추가한 키 값을 더블 클릭하면 값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먼저 단위를 10진수로 변경한 뒤 값 데이터를 입력해야 하는데 값 데이터는 첨부파일의 최대 용량이라고 보면 되며, 용량은 KB 단위로 계산해서 넣으면 된다.

 예를 들어 최대 용량을 200MB로 늘리고 싶다면 200000을 입력하는 식이다.

값 데이터 변경


그 외.

 이 방법으로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은 원하는 만큼 늘리거나 줄이는 등 변경이 가능하다.

 하지만 상대방이 사용하는 메일에 따라서 수신할 수 있는 첨부파일의 용량도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늘리는 것보다는 적당한 용량으로 늘리고 용량이 상당히 큰 파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 등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