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일 PC에 연동하여 사용하기

2020. 3. 22. 23:14 / 서기랑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앱에서 송신과 수신이 가능하며 카톡을 통해서 알람을 반들 수 있어 카카오톡을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은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메일이란 게 첨부파일이 필요할 수도 있고 내용이 길어지다 보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보다는 노트북이나 일반 데스크탑 PC에서 주고받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는데 아쉽게도 카카오메일의 PC버전은 존재하지 않고 향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카카오메일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PC버전의 카카오메일이 없다고는 하지만 PC에서 카카오메일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데 카카오메일도 메일 서비스다 보니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가 있으며 이를 윈도우의 메일 앱이나 아웃룩,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 외부 메일 연결을 하게 되면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진다.

- 받는 메일 서버(imap) : imap.kakao.com:993

- 보내는 메일 서버(smtp) : smtp.kakao.com:465


1. 윈도우 매일 앱 연결.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메일 앱을 통해서 카카오메일을 추가하여 PC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보통은 메일 서버를 넣지 않아도 계정만 넣으면 연결이 되기 때문에 방법은 아주 쉬운 편이다.


 설정 -> 계정 -> 이메일 및 계정 순으로 실행한 뒤 계정 추가를 클릭.

메일 계정 추가


 다른 계정(POP, IMAP)을 선택한 뒤 카카오메일의 주소와 비밀번호 메일을 보낼 때의 이름 등을 설정하면 쉽게 연결이 된다.

로그인 연결


 혹시나 서버를 잡아주지 못한다면 추가된 계정에서 추가된 카카오메일을 선택한 뒤 관리 버튼을 클릭하고 사서함 동기화 설정 변경 -> 고급 사서함 설정으로 이동한 뒤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를 확인하고 직접 입력하면 된다.

고급 설정



2. 아웃룩 연결.

 다른 외부 메일을 추가하는 것과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아웃룩의 버전에 따라서 계정 로그인과 약간의 설정만으로 쉽게 연결이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다면 수동으로 직접 등록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최신 버전의 아웃룩이라면 계정 추가에서 카카오메일의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고급 설정으로 받는 메일 서버만 imap으로 변경하면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2010 같은 조금 된(?) 아웃룩에서는 계정 연결에서 수동 설정을 통해서 직접 연결을 해야 하는데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 사용자 이름 : 원하는 이름을 넣으면 된다.

- 전자 메일 주소 : 연결할 카카오메일의 주소.

- 계정 유형 : IMAP

- 받는 메일 서버 : imap.kakao.com

-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kakao.com

- 사용자 이름 : 카카오메일 ID(메일 주소가 아닌 ID)

- 암호 : 계정 비밀번호

아웃룩 메일 설정


 설정을 입력했다면 기타 설정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기타 설정창에서 우선 보내는 메일 서버 탭으로 이동한 뒤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 체크.

smtp 설정


 그다음 고급 탭으로 이동한 뒤 서버의 포트와 연결 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된다.

- 받는 메일 서버(IMAP) : 993

- 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 : SSL

- 보내는 메일 서버(SMTP) : 465

- 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 : SSL

imap, smtp ssl 연결 방식


 설정을 모두 변경했다면 계정 설정 테스트를 해보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됐다면 계정을 추가하여 카카오메일을 아웃룩에 연결하면 된다.


그 외.

 이 외에도 카카오메일은 받는 메일과 보내는 메일 서버만 알고 있다면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의 외부 메일이 등록 가능한 메일 서비스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PC에서의 사용이 필요하다면 평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관련 글 링크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

 아웃룩과 지메일 연동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