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2019. 10. 30. 20:50 / 서기랑

 인터넷을 하다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일반적인 해결 방법으로는 컴퓨터의 시간이 현재 시간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시간을 맞춰보거나 스마트 스크린 때문이라면 스마트 스크린을 잠시 끄고(추천하지는 않는다.) 접속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시간이나 스마트 스크린 관련 부분은 본문의 제일 아래 부분에 링크 추가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하지만 시간 설정이나 스마트 스크린을 꺼도 여전히 오류가 발생하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형 사이트의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이라면 윈도우 자체적으로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dism을 통한 복원 작업이나 혹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기도 한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dism을 이용한 복원 작업과 레지스트리 수정 작업 중에서는 먼저 dism을 이용하여 윈도우를 복원하고 접속을 시도하는 것이 좋은데 dism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cmd에서 명령어를 입력해야 한다.

 우선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실행하도록 하자.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복원 명령어 입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cmd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하자.

- 명령어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dism online


 복원이 완료되면 오류가 발생했던 사이트에 접속해보고 접속이 되면 문제는 해결된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다음 방법으로 레지스트리 수정을 해야 한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시작 - windows 관리 도구'에서 실행해도 된다.)

레지스트리 에디터


4. 경로 이동.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 경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HKEY_LOCAL_MACHINE


5. 값 수정.

 경로에 이동했다면 창의 오른쪽 화면에서 DisableRootAutoUpdate를 찾아 더블 클릭한 뒤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DisableRootAutoUpdate


 이후 오류가 발생했던 사이트를 접속하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그 외.

 윈도우의 시간 설정 방법과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 스크린을 끄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컴퓨터 날짜 시간 오류 해결 방법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해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