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폰트 복원 설정 방법

2019. 6. 15. 20:00 / 서기랑

 어느 날부터인가 윈도우10의 글씨가 깨져서 알아보기 어렵다면?

 처음 설치했을 때부터 그런 것이라면 윈도우의 지역 설정 등의 문제겠지만 말 그대로 어느 날부터 갑작스럽게 그런 것이라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윈도우의 비정상 종료 등의 이유로 폰트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별도로 다운로드한 폰트라면 다시 정상적으로 폰트로 다운로드하여 교체하면 되며, 윈도우10의 기본 폰트라면 기본 글꼴 설정 복원을 통해 복원이 가능하다.


윈도우10 기본 폰트 복원 설정 방법

1. 글꼴 실행.

 글꼴 설정 복원은 글꼴에서 할 수 있는데 글꼴은 제어판에서 글꼴을 실행해도 되고, 탐색기에서 직접 '%windir%\fonts' 폴더로 이동해도 된다.

 어차피 둘 다 큰 차이는 없으니 편한 방법으로 글꼴을 실행 혹은 폴더로 이동하도록 하자.

폴더로 이동windows의 fonts 폴더

제어판으로 이동제어판의 글꼴


2. 글꼴 설정.

 글꼴을 실행 혹은 폴더로 이동했다면 창의 왼쪽 메뉴에서 '글꼴 설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을 클릭하도록 하자.

폰트 글꼴 설정


3. 기본 글꼴 설정 복원.

 글꼴 설정을 실행하면 바로 보이는 화면에 '기본 글꼴 설정 복원(R)'이라는 버튼이 보일 것이다.

 버튼을 클릭한 뒤 글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자.

기본 글꼴 설정 복원


그 외.

 처음에도 잠시 언급했지만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했을 때부터 글꼴이 깨진다면 지역 설정이나 한글 폰트 자체가 설치되지 않아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글꼴 설정 복원보다는 국가 및 지역에서 지역 설정을 한국으로 변경하거나 한글 폰트의 설치를 진행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10 폰트 깨짐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