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폰트 깨짐 해결 방법

2017. 11. 20. 11:18 / 서기랑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거나 설치 후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글자 즉 폰트가 깨지는 경우가 있다.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정도인데 첫 번째는 윈도우10의 지역 설정이 대한민국이 아닌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로컬 설정을 변경하면 되고 두 번째는 한국어 폰트가 모두 다운로드 안 된 경우인데 이런 경우에는 다운로드 해주면 해결 된다.


 ▷ 윈도우10 폰트 깨짐 해결 방법 - 지역설정 확인

 보통 이 부분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윈도우10의 한글 버전이 아닌 영문 버전을 설치한 경우에 자주 발생한다.


 1. 제어판에서 언어 추가 또는 입력 방법 변경 클릭.

  제어판을 실행 한 뒤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밑에 작은 메뉴로 있는 '언어 추가' 또는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하도록 하자.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클릭해도 되지만 이렇게 하면 한번 더 메뉴를 클릭해야 한다.)


 2. 고급 설정 클릭.

 언어가 나오면 여기서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시작 화면, 시스템 계정 및 새 사용자 계정에 언어 설정 적용 클릭.

 고급 설정이 나오면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가 나타나는데 목록을 한 번 확인해보고 문제가 없다면 '시작 화면, 시스템 계정 및 새 사용자 계정에 언어 설정 적용'을 클릭 클릭하도록 하자.

 4. 지역 설정 확인.

 국가 또는 지역이 새 창으로 나타나면 여기서 '시스템 로캘 변경(C)...'을 클릭하고 '현재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하고 재부팅을 하면 지역 설정은 끝이다.


 그 외.

 사실 시스템 로캘 변경은 처음 제어판 화면에서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한 뒤 '관리자 옵션'으로 탭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더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또한 찾기에서 '국가 및 언어 설정'을 검색해서 나타나는 창에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한데 위 방법을 이용한 이유는 언어 설정 부분도 겸사겸사 같이 확인하기 위해서 이다.

 (근데 저 기선 시스템 로캘이라고 나오고 찾기에서 설정하는 건 로컬로 나오는데 이건 로캘이 아무래도 오타가 아닐까 싶다.)




 ▷ 윈도우10 폰트 깨짐 해결 방법 - 한국어 폰트 다운로드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한번 해두면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다시 할 일은 없는 듯하다.


 1. 찾기에서 이 장치에 언어 추가 실행.

 찾기에서 '언어'라고만 검색해도 관련된 메뉴가 나오는데 '이 장치에 언어 추가'를 클릭하도록 하자.


 2. 한국어 밑의 옵션 클릭.

 지역 및 언어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화면에 언어 추가 밑에 '한국어'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한국어를 클릭하면 아래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옵션'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언어 옵션 부분 다운로드.

 옵션이 나오면 여기서 기본 입력, 필기 등 여기서 다운로드 가능한 것은 모두 다운로드하고 재부팅을 하면 완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