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파일 변환 방법

2019. 6. 5. 23:27 / 서기랑

 아이폰이나 맥북의 환경에서는 크게 문제 되지 않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mov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번거로울 수도 있고 간혹 재생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아예 속 편하게 mov파일을 다른 포맷의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mov 파일 변환 방법

1. 변환 사이트 접속.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동영상 변환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mov파일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mp4와 같은 동영상 포맷으로 쉽게 변환이 가능하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동영상 변환 사이트 convertio


2. 변환을 원하는 mov 파일 업로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이제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하는 방법은 해당 웹 페이지에 드래그& 드롭으로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빨간 박스 안에 컴퓨터 모양을 클릭하여 자신의 컴퓨터 경로에서 직접 선택하면 된다.

컨버트 아이오


3. 동영상 포맷 선택.

 업로드가 끝나면 파일이 표시되면서 그 옆에 동영상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변환을 원하는 동영상 포맷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동영상 변환


4. 변환 및 다운로드.

 변환할 포맷을 선택했다면 이제 빨간색의 Convert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하도록 하자.

 잠시 기다리면 변환 완료되면서 파란색의 Download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클릭하면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mov mp4 변환


그 외.

 동영상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mov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하다.

 하지만 보통 이런 종류의 사이트는 사용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위에서 소개한 convertio의 경우에는 100M 이하, 하루에 10개 이하라는 제약이 있다.

 따라서 용량이 큰 파일이나 많은 양의 파일을 변환해야 한다면 인코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변환을 시도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관련 글 링크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