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파일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2019. 5. 28. 21:31 / 서기랑

 stp파일은 건축이나 설계 등에서 사용하는 파일 확장자로 주로 CAD나 Solidworks 등의 설계 프로그램에 의해서 만들어 진다.

 때문에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설계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거나 별도의 stp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한다.


stp 파일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1.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

 stp 파일을 열기 위한 뷰어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무료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STP Viewer가 아닐까 한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구글에서 STP Viewer를 검색하여 STP Viewer의 Download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stp 파일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구글 검색 다운로드


2.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바로 보이는 'Download STP Viewer'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stp 파일 뷰어 다운로드


3. 프로그램 설치.

 설치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진행할 수 있는데 경로 설정, 시작 메뉴 설정,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등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와 비슷하며 크게 특별한 점은 없다.

 (광고도 없기 때문에 설치 경로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next만 클릭해도 무방하다.)

설치 과정


4. stp 파일 열기.

 프로그램의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stp파일을 열어보면 되는데 왼쪽 상단의 문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stp파일과 step파일을 열어 볼 수 있다.

stp 파일 뷰어 프로그램


그 외.

 간혹 stp파일임에도 STP Viewer로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깔끔하게 오토캐드 뷰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관련 글 링크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