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2019. 5. 9. 20:51 / 서기랑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 상황임에도 스팀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아무 반응이 없거나, "귀하의 네트워크에서 짧은 시간 동안 너무 많은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는 스팀 서버의 장애 때문일 수도 있고 개인 네트워크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그 원인은 다르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문제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고 로그인을 시도해본다면 어느 정도는 해결이 가능하다.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 스팀 바로가기 수정.

 스팀 클라이언트가 실행할 때 뒤에 '-tcp'라는 명령어를 붙여주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가기를 수정하는 것으로 스팀의 바로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으로 들어간 뒤,

스팀의 속성


 대상에 제일 뒤에 '-tcp'를 추가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그리고 스팀을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tcp 추가


 참고로 이 방법은 스팀의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해 준다고도 하니 다운로드 속도가 문제인 경우에도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 DNS 변경.

 위 방법으로 웬만한 로그인 오류는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스팀에 로그인 시 아무 반응이 없다면 DNS를 변경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 IP 설정에서 DNS 주소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고 다시 스팀에 로그인을 시도하면 해결되기도 한다.

 기본 설정 DNS 서버(P) : 1.1.1.1

 보조 DNS 서버(A) : 1.0.0.1

dns 변경


 참고로 DNS 주소의 변경을 위해서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으로 이동한 뒤 '로컬 영역 연결'의 속성을 실행한 뒤 TCP/IPv4의 속성에서 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컴퓨터 ip주소 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