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다른 시트에서 원하는 값 불러오기

2019. 3. 15. 23:09 / 서기랑

 엑셀은 하나의 파일 안에서 시트 별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문서의 값은 필요하다면 원하는 시트로 가져와서 사용이 가능하다.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며 방법도 간단하지만 엑셀을 처음 사용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잘 모를 수도 있을 것이다.

 (함수를 사용해 봤다면 알 수 있다.)


다른 시트에서 값 불러오기 기본

1. 셀에서 키보드의 =(이퀄)누르기.

 값을 필요한 시트의 셀로 이동하여 키보드의 =(이퀄) 표시를 누르도록 하자.

엑셀 시트


2. 불러올 값 클릭 후 엔터.

 이 상태에서 이제 불러올 값이 있는 시트로 이동한 뒤 값을 클릭하면 점선으로 셀이 선택이 되며 그 다음 엔터를 치면 간단하게 원하는 값을 불러올 수 있다.

값 가져오기


원하는 값 불러오기

1. VLOOUP과 같은 함수 사용.

 위 방법을 보면 =sheet2!셀번호(스샷에서는 =sheet2!B2) 라고 입력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마디로 앞에 시트명과 !(느낌표)만 붙었을 뿐 같은 시트에서 함수를 사용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 이 부분말 이해한다면 VLOOUP과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조건에 맞는 값을 다른 시트에서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문서에서 Sheet2에 있는 간식 가격을 Sheet1에 불러오고 싶을때 다음과 같은 수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VLOOKUP(C4,Sheet2!$B$3:$C$7,2)

가져와야 하는 시트가져올 시트

결과 값


2. 드롭다운 목록으로 사용.

 원하는 값을 불러온다는 목적과는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어쨌든 드롭다운 목록의 기준이 되는 값을 다른 시트에서 불러와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방법 역시 일반 드롭다운 목록을 만드는 것과 같으며 범위를 지정할때 다른 시트로 이동하여 지정하기만 하면 된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드롭다운 목록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 삭제 방법



그 외.

 그래프나 조건부 서식등 엑셀에서 범위를 지정하여 값을 가져오는 대부분의 모든 부분에서 다른 시트의 값을 가져올 수 있다고 알아둔다면 엑셀의 다른 시트에서 값을 불러오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