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 삭제 방법

2018. 8. 28. 10:44 / 서기랑

 엑셀의 드롭다운 기능은 원하는 목록을 설정하여 입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셀에 지정된 값만 들어가기를 원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며 특정한 값 몇 개가 반복적으로 들어가는 셀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하면 좋은데 드롭다운 목록은 엑셀의 데이터 유효성을 통해 추가할 수 있다.



드롭다운 목록 추가

 우선 드롭다운 목록을 사용하고 싶은 셀들을 선택하고 상단의 '데이터 - 데이터 유효성'을 클릭하도록 하자.

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


 데이터 유효성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도록 하자.

제한 대상(A) : 목록

드롭다운 표시(I) : 체크(기본으로 체크되어있을 것이다.)

원본(S) : 원하는 목록을 직접 입력해도 되고, 목록을 셀에 미리 만들고 이 범위를 지정해도 되는데 직접 입력하는 경우에는 콤마(,)로 구분한다.

데이터 유효성 목록 드롭다운


 설정을 완료했으면 지정한 셀에 엑셀 드롭다운 목록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추가된 드롭다운 목록 화면


 참고로 원본(S)에서 목록을 지정할 때는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는 목록을 셀에 미리 만들고 범위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는 목록의 내용이 변경됐을 때 수정하기가 편하기도 하며 현재 목록이 무엇인지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이미 입력해서 넣은 값까지 변하지는 않기 때문에 특정한 조건이 만족한다면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


드롭다운 목록 삭제

 기본은 드롭다운 목록을 추가할 때와 같다.

 데이터 유효성이 적용된 셀을 선택하고 상단의 '데이터 - 데이터 유효성'을 클릭하도록 하자.

엑셀 드롭다운 목록 삭제


 데이터 유효성 창이 나타나면 왼쪽 하단에 있는 모두 지우기를 클릭하면 드롭다운 목록이 삭제된다.

모두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