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등록 방법

2018. 11. 10. 20:53 / 서기랑

 카카오톡은 가입 시 휴대폰의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가입이 된다.

 하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과도한 스팸이나 특정한 사람의 연락 등을 피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전화번호를 변경한다고 해서 당장 카톡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모를 나중을 위해서라도 귀찮더라도 바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등록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우선 자신의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도록 하자.

 (PC버전에서는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없으니 반드시 모바일에서 해야 한다.)


2.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

 카톡 메인화면에서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프로필 관리를 터치하도록 하자.

 (뭐 꼭 메인화면일 필요는 없고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터치할 수 있는 화면이면 된다.)

카카오톡 메인 화면

자신의 프로필


3. 전화번호 터치.

 계정 부분에 변경하기 전에 등록한 전화번호가 보일 것이다.

 이것을 터치하도록 하자.

프로필 관리 화면


4. 전화번호 변경 터치.

등록된 전화번호


5. 비밀번호 입력.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와 변경 확인을 위해 위해 카카오톡 계정의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비밀번호 확인


6. 변경한 전화번호 입력.

 이제 마지막으로 변경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하면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등록할 수 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참고로 전화번호를 변경하면서 휴대폰까지 변경한 경우라면 새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기존의 계정을 연결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런 경우 대화 내용까지는 복구되지 않으니 예전에 사용했던 카톡의 대화 내용이 필요하다면 기존의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의 내용을 백업하고 새 휴대폰에 복구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톡 백업 복구로 휴대폰 초기화, 변경 시에 대화 내용을 복원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