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복구로 휴대폰 초기화, 변경시에 대화내용을 복원하는 방법

2018. 6. 6. 09:43 / 서기랑

 휴대폰의 많은 대화를 메신저인 카카오톡으로 하다 보니 그 내용은 사소한 것부터 중요한 것 까지 다양할 것이다.

 이 때문에 휴대폰을 초기화하거나 변경하게 되더라도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은 그대로 유지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업 복구 기능을 이용하는 건 어떨까 한다.


카카오톡 백업 전 알아둘 점

 대화 백업은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인증할 때 복원할 수 있다.

 다만 모든 내용이 백업되는 것은 아니며 백업을 유지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은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 백업 후 복원이 가능한 기간은 14일이며 이후 백업 내용은 삭제된다.

 - 백업되는 내용은 텍스트만 가능하며 그림, 동영상, 첨부파일은 되지 않는다.

 - 1000자 이상의 장문 메시지, 비밀 채팅 및 오픈 채팅 메시지는 되지 않는다.

 - PC버전의 경우 모바일 메시지 중 2~3일 동안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는 백업이 되지 않는다.

카카오톡 백업 복구 시 유의사항


앱에서 백업 복구 방법

백업

 우선 카카오톡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터치하여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카카오톡 전체 설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채팅 -> 대화 백업 순으로 이동.

채팅 대화 백업


 대화 백업 화면이 나타나면 바로 보이는 대화 백업하기를 터치하고 그 뒤에 나오는 백업 비밀번호를 설정 한 뒤 확인을 터치.

 (여기서 설정한 비밀번호는 복구 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잊어버리면 안 된다.)

대화 백업하기 비밀번호 설정


 잠시 기다리면 백업이 완료된다.

백업 완료


복구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인증 후에 백업된 대화 내용이 있으면 복구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대화 복원하기


 여기서 복원 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백업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넣으면 대화 내용을 복구할 수 있다.

복원 완료


PC 버전에서 복구 방법

백업

 우선 PC카톡의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점 세 개를 클릭하고 설정 메뉴로 들어가도 되고 줄 세 개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도 된다.)

pc카톡 설정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채팅 탭에서 대화 백업하기를 클릭.

채팅 대화 백업하기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하고 백업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기다리면 백업이 완료된다.

백업 비밀번호 설정


복구

 PC버전 카카오톡의 인증 후에 백업된 대화 내용이 있으면 복구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대화 복원하기


 여기서 대화 복원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백업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넣으면 대화 내용을 복구할 수 있다.

복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