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전화번호 없이 가입하기

2018. 1. 29. 18:18 / 서기랑

 카카오톡은 가입 시 전화번호 인증절차가 있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없다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물론 보통은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 휴대폰 번호가 있으니 카카오톡을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그렇지 못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업무용과 개인 사용 등의 용도로 카카오톡을 분리하여 따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전화번호가 없어 가입을 못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없이 가입하기

 전화번호가 없다고 전화번호 인증절차를 건너뛰는 방법은 아니다.

 예상했을지도 모르지만 가상전화번호를 만들고 이 번호를 이용하여 인증을 받아 가입하는 방법인데 가상전화번호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텍스트나우(textnow)를 이용하여 설명하도록 하겠다.

 (나중에 포스팅하겠지만 텍스트나우 말고도 2ndLine이라는 가상전화번호를 만드는 앱이 있으니 혹시나 텍스트나우가 막히게 되면 해당 어플을 이용해보는 도 좋다.)


 1.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우선 텍스트나우에서 가상전화번호를 만들어야 하는데 가입방법과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2. 카카오톡 가입.

 카카오톡을 처음설치하고 실행하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여기서 생성한 가상전화번호를 넣으면 되는데 국가코드는 1로 변경하고 번호를 넣으면 된다.

 예를 들면 텍스트나우에서 생성된 번호가 (301)333-4444 라면 숫자만 넣으면 된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없이 가입


 3. 인증번호 확인.

 전화번호를 제대로 넣었다면 텍스트나우로 문자가 와있을 것이다.

 확인하고 해당 번호를 카카오톡에 넣으면 된다.

인증번호


 4. 카카오톡 계정 연동.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있다면 연동하면 되지만 용도에 따라서는 새로 가입하거나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이 부분은 굳이 연결하지 않아도 넘어갈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나중에 연결할 수도 있으니 여기서는 일단 '카카오계정 없이 시작하기'를 누르고 넘어가자.

카카오계정 없이 시작하기


 5. 이름 설정.

 이름 역시 나중에 변경이 가능함으로 적당히 넣고 가입하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연락처 친구들 자동추가'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확인하고 용도에 따라서는 체크 해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름 입력


 6. 카카오톡 시작.

 5번까지 했다면 가입은 완료된다.

 이제 원하는 사람과 대화를 하면 되는데 아이디를 검색해서 대화를 시도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용자 보호초치를 위해 이전에 대화한적 없는 상대에게 메세지를 전송할 수 없도록 조치되었습니다.'

대화한적 없는 상대


 한마디로 기껏 가입을 했더니 대화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는 것인데 고객센터에는 문의해봤자 가상번호로 가입을 한 것이기 때문에 해결해줄 리가 없다.

 그래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 상대방이 먼저 말을 걸어준다면 대화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들고 상대방에게 아이디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해서 먼저 대화를 하도록 하면 되고, 한번 대화를 하면 채팅방을 나가더라도 다시 대화가 가능하다.

기뻐하는 무지기쁘냐? 나도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