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전화번호 만들기 textnow(텍스트나우)

2018. 1. 28. 20:40 / 서기랑

 카카오톡의 사생활 때문에 계정을 하나 더 생성해야 하거나, 바이두 클라이언트 같은 해외 사이트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연락처가 추가로 더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이런 경우 'textplus'라는 앱을 이용하여 가상전화번호를 생성하고, 이를 인증하여 가입을 했지만 워낙 유명해진 터라 이제는 안 되는 경우가 더 많아졌는데 다른 앱을 찾아보면 아직도 잘 되는 앱이 존재한다.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 textnow(텍스트나우)

 일단 현재로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textnow'라는 앱이 아닐까 한다.

 여러 블로그에서도 소개하고 있는데 앱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도 가입, 로그인, 사용이 가능 하기때문에 휴대폰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컴퓨터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단 가입을 하면 별도로 탈퇴하는 메뉴는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는 것이 좋다.

(못찾은 것일 수도 있지만 일단은 보이지 않는다.)


 앱의 사용방법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자주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컴퓨터로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 봤다.


 1. 홈페이지 접속.

 우선 textnow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 바로가기


 2. 가입.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LOGIN'과 'SIGN UP FREE'가 보이는데 일단 가입을 해야 하니 'SIGN UP FREE'를 클릭하도록 하자.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textnow(텍스트나우)


 3. 가입 정보 입력.

 정보는 적당히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서 입력하는 email은 계정명으로 사용되고 인증까지 하기 때문에 메일을 받아서 확인해볼 수 있는 메일로 넣어야 한다.

가입 정보 입력

 정보를 다 넣고 'SIGN UP'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지역코드를 넣으라고 나오는데 적당한 숫자를 넣으면 된다.

 (물론 모든 숫자가 다 되는 건 아니니 그냥 스샷의 숫자를 넣어도 무방하다.)

지역 코드


 4. 가상전화번호 확인.

 가입이 완료되면 가상전화번호가 생성이 된다.

 확인을 하고 'Got it!'를 클릭하도록 하자.

가상전화번호 발급 완료



 5. 가입 인증.

 이제 가입은 완료가 됐지만 아직 인증은 되지 않은 상태다.

 따라서 인증을 해야 하는데 가입 정보에 넣은 메일 주소를 확인해보면 인증 메일이 와있을 것이다.

 메일을 확인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까지 완료 된다.

이메일 인증


 참고로 인증을 하지 않고 사용이 되는지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사용을 위해서는 인증까지 해두는 것이 여러 가지로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