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자동 들여쓰기 설정 해제하는 방법

2025. 4. 28. 22:22 / 서기랑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자동 들여쓰기가 되는 경우가 있다.

 분명 편의를 위한 기능이지만 원하지도 않는데도 자동으로 들여쓰기가 되기도 하다 보니 해당 기능을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데 워드의 자동 들여쓰기는 설정을 변경하여 해제할 수 있다.

 

워드 자동 들여쓰기 설정해제

1. 워드 옵션 실행.

 워드의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여 실행하자.

워드 옵션 실행

2. 자동 고침 옵션 실행.

2-1. 옵션 창 왼쪽 메뉴에서 [언어 교정]으로 이동.

2-2. 그다음 창 오른쪽 화면에서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하여 실행하자.

옵션에서 언어 교정 자동 고침 옵션 실행

3. 자동 들여쓰기 설정 해제.

3-1. 자동고침 창 상단의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으로 이동.

3-2. 탭을 이동 했다면 [탭과 백스페이스 넣을 때 첫 부분에 왼쪽으로 들여쓰기] 부부분의 체크를 해제하자.

3-3.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무리하면 된다.

워드 자동 들여쓰기 설정 해제하기

 

그 외 내용

- 자동 들여쓰기는 단락을 시작하기 전에 탭을 누르거나 띄어쓰기를 2번 이상 한 경우 적용된다.

 잘만 사용하면 빠르게 워드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자동 들여쓰기가 되는지 특성을 알아두고 설정을 해제하기보다는 잘 활용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 자동이든 수동이든 들여쓰기를 사용한다면 단축키 [Ctrl + Q]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해당 단축키는 단락의 서식을 초기화 하는 단축키로 단락 서식을 초기화하면 들여쓰기도 모두 삭제된다.

 기본은 커서가 위치하고 있는 단락의 단락 서식을 초기화 하며 블럭으로 선택한다면 선택한 모든 단락의 단락 서식을 초기화할 수 있다.

 

- 아래는 워드의 들여쓰기와 내어쓰기와 관련된 글이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워드 들여쓰기와 내어쓰기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