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 공유 전송 위트랜스퍼 사용 방법

2024. 2. 26. 22:28 / 서기랑

 대용량 파일을 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고 전송하기 위한 방법으로 샌드 애니웨어나 파일키위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두 사이트는 공유 기간이 짧아 어느 정도 공유 기간이 필요한 파일이라면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때 어느 정도의 공유기간이 필요한 경우라면 위트랜스퍼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제목

1. 사이트 접속.

 위트랜스퍼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위트랜스퍼 홈페이지

 

2. 파일 업로드하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이메일을 입력하는 부분이 나타난다.

 이메일 입력 부분은 파일을 업로드하고 이메일로 보내는 부분으로 편하게 공유하고자 한다면 링크 형태로 공유하는 것이 좋다.

 

 왼쪽 아래에 보이는 [...]을 클릭하고 화면이 내려가면 [Get transfer link]를 선택.

위트랜스퍼 퍼 링크 형태로 파일 업로드

 다시 [...]을 클릭하고 [+ Upload Files]를 클릭하여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자.

 (업드로 파일의 용량은 무료 이용 시 2gb로 제한된다 파일 용량이 크다면 분할 압축을 사용하자)

업로드 파일 선택

 추가할 파일이 있다면 [+ Add more Files]를 클릭하여 추가하면 된다.

 타이틀과 메시지를 확인 후 변경이 필요하다면 변경하고 그렇지 않다면 [Get a link]를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선택한 파일 확인 및 추가

3. 공유 링크 확인.

 잠시 기다리면 파일을 업로드 한 뒤 공유를 위한 링크를 보여준다.

 해당 링크를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달하면 된다.

대용량 파일 공유 전송

 

그 외 내용

 공유한 파일은 일주일 정도 유지된다.

 용량이 2gb라는 제한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무료 사용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수의 제한은 없기 때문에 분할 압축을 통해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면 된다.

 다만 이러한 공유 사이트의 이용은 보안과 관련해서 무슨 문제가 발생할지 알 수 없으니 중요한 파일은 다른 방법을 통해 공유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돼도 크게 문제없는 대용량 파일의 공유에만 사용하자.

 

 대용량 파일의 전송은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위트랜스퍼 외에 다른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자.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한 몇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