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전체 삭제 하는 방법

2023. 1. 31. 16:14 / 서기랑

 스마트폰의 용량은 어느 정도 여유공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문자 메시지의 용량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이를 신경 쓰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하지만 용량이 얼마 없다고 문자 메시지를 계속 방치 하다가는 어느 순간 문자 메시지가 스마트폰의 용량을 가득 차지하여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스마트폰의 문자도 주기적으로 한 번씩을 삭제해 주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전체 삭제 하기

    1. 전체 삭제 하기.

     스마트폰의 문자 앱에서 아무 문자나 하나를 길게 터치하여 선택하자.

    문자 선택

     문자가 선택되면 상단에 문자 전체를 선택할 수 있는 [전체]가 나타난다.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스마트폰의 전체 문자를 삭제 할 수 있다.

    휴지통 아이콘

    2. 특정 문자만 찾아 삭제 모두 하기.

     특정한 문자가 포함된 문자만 삭제하고자 한다면 상단의 검색에서 해당 문자를 검색하자.

     예를 들어 인증번호가 발송된 문자를 골라서 삭제하고자 한다면 [인증]을 검색하는 식이다.

    문자 검색

     이후 검색된 문자 중 아무 문자나 길게 터치한 뒤 전체 문자를 삭제하듯이 전체를 체크하고 삭제를 하면 검색된 문자만 모두 삭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검색한 문자 삭제

    3. 중요한 문자가 있는 경우.

     문자 중간중간에 중요한 문자가 있다면 골라내서 삭제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은 문자로 인하여 찾는 것이 힘들다면 문자 메시지를 백업 한 뒤 전체 삭제하는 것이 좋다.

     문자 메시지를 백업하는 방법은 크게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거나 SMS 백업 용 앱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스마트 스위치나 SMS 백업 앱의 사용 방법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의 모든 정보를 백업하는 방법(smart switch)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백업하기(SMS 백업 앱)

     

    그 외 내용

    - 전체 삭제가 애매하다면 특정 문자만 찾아 삭제 하자.

     한번 확인 후 다시 확인할 필요가 없는 문제 메시지는 바로바로 삭제하는 것이 편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인증번호 같이 검색이 쉬운 문자 메시지라도 주기적으로 삭제해 주는 것은 어떨까 한다.

     

    - 주기적으로 삭제가 귀찮다면 자동 삭제 기능을 사용.

     주기적으로 문자를 삭제하는 것이 귀찮다면 메시지 앱의 기능을 이용해 자동으로 문자가 삭제되도록 설정하는 것도 좋다.

     자동으로 삭제되는 룰은 사용자가 정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자동 삭제를 설정해두면 문자가 많이 쌓여서 발생하는 문제는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문자가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래된 SMS 문자 자동 삭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