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오래된 SMS 문자 자동 삭제 설정 방법

2021. 5. 22. 20:48 / 서기랑

 스마트폰에 전송되는 문자는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으면 차곡차곡 쌓여 나중에는 꽤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된다.

 이렇게 문자가 쌓여 용량이 꽉 차게 되면 문자가 제대로 수신이 되지 않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 없는 문자는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좋은데 매번 문자가 올 때마다 확인하고 삭제하는 등의 작업이 번거롭다면 메시지 앱에서 오래된 문자는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설정해두는 것이 편하다.

 

오래된 문자 자동 삭제 설정

1. 메시지 설정.

 우선 메시지 앱을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의 ...을 눌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메시지 앱 설정 메뉴

2. 추가 설정.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추가 설정]을 터치.

 (메시지 앱이나 스마트폰에 따라 메뉴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추가 설정 이동

3. 오래된 메시지 삭제.

 추가 설정의 메뉴들을 살펴보면 [오래된 메시지 삭제]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해당 기능을 터치하여 활성화하면 문자 메시지가 500개 이상이 됐을 때 저장 공간 확보를 위해 오래된 문자부터 삭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오래된 메시지 삭제 기능 활성화

그 외

 오래된 문자 순서대로 삭제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자가 있다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기 전에 먼저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백업은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스마트폰의 백업 기능은 복구하지 않는 이상 백업한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문자도 백업하고 내용도 따로 확인하고 싶다면 SMS Backup & Restore'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백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