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 다른 주소로 메일 보내는 방법(네이버 메일 주소 추가하기)

2022. 9. 2. 16:33 / 서기랑

 업무용과 개인용 메일 등 여러 개의 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이 있다.

 이런 경우 각각의 메일 서비스에 접속해서 메일을 보내기보다는 주로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에서 주소만 변경해서 메일을 보낼 수 있다면 편한데 지메일에서는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라는 기능 설정해 두면 지메일을 이용하여 다른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지메일(gmail) 다른 주소로 메일 보내기

1. SMTP 사용 설정.

 지메일에서 다른 주소로 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해당 메일 서비스의 SMTP를 사용하기 때문에 SMTP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있어야 한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환경설정 -> POP3/SMTP 탭 -> IMAP/SMTP 탭]으로 이동하여 IMAP/SMTP의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변경하면 된다.

SMTP 사용 설정

2. 지메일 환경 설정.

 지메일 메인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하여 환경 설정을 실행하자.

지메일 모든 설정

3. 이메일 주소 추가하기.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및 가져오기] 탭으로 이동.

 메일 및 주소록 가져오기 부분에 있는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 링크를 클릭하자.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

 조그마한 창이 나타나면 다른 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 버튼 클릭.

이메일 주소 입력

 다음 단계에서는 다른 메일의 SMTP 서버와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정 추가] 버튼 클릭.

 (보통 SMTP는 자동으로 입력되지만 만약 입력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메일 서비스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하면 된다.)

smtp 서버 입력

 마지막으로 메일 추가를 위해 확인 코드를 입력하자.

 확인 코드는 추가하고자 하는 다른 메일 주소로 전송되니 확인 후 입력하면 된다.

 (네이버는 네이버 메일에서 확인하고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확인 코드 입력

4. 메일 보내기.

 추가를 완료했다면 메일을 쓸 때 보내는 사람 부분을 확인해보자.

 로그인한 지메일 계정 외에 추가한 다른 메일 주소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다른 주소의 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외부 메일 연결 설정을 하여 지메일에서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이 편한데 아직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외부 메일 연결을 설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지메일 외부 메일 연결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