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 외부 메일 연결 설정 방법(네이버 메일 가져오기)

2022. 9. 1. 17:13 / 서기랑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면서 네이버 등 다른 메일 서비스도 같이 사용하게 되면 여러모로 관리가 힘들다.

 이런 경우 외부 메일과 연결 설정을 해주면 다른 메일 서비스에 수신되는 메일을 지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일 관리가 한결 쉬워지는데 외부 메일 설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지메일 외부 메일 연결 설정 하기

1. IMAP/SMTP 설정 허용.

 외부 메일을 지메일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메일 서비스에서 IMAP/SMTP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

 네이버 메일로 예를 들면 [환경설정 -> POP3/SMTP 탭 -> IMAP/SMTP 탭]으로 이동하여 IMAP/SMTP의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변경하면 된다.

네이버 메일 환경 설정

2. 지메일 환경 설정 실행.

 IMAP/SMTP를 설정했다면 이제 지메일에 접속한 뒤 화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 설정을 실행 하자.

지메일 환경 설정

3. 외부 메일 연결하기.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및 가져오기] 탭으로 이동.

 메일 및 주소록 가져오기 부분에 있는 [메일 및 주소록 가져오기] 링크를 클릭하자.

외부 메일 연결

 조그만 창이 나타나면 외부 메일을 가져오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네이버라면 네이버 메일 주소와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메일 계정 입력

4. 메일함 확인.

 정상적으로 연결이 됐다면 지메일 편지함에 외부 메일 계정의 라벨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연결 후 메일을 가져오는 데에는 조금 시간이 걸린다.)

 

그 외 내용

 연결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여러 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외부 메일 설정을 하여 지메일로 통합하여 사용하면 편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