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NCS)

2017. 9. 11. 05:28 / 서기랑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개인방송을 하는 등 영상과 관련된 무엇 인가를 하는 경우 배경 음악(BGM)을 깔아 두면 심심하지 않고 좀 더 풍성한 영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영상만큼 좋은 배경 음악을 고르는 것도 중요한데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이왕이면 사람들에게 좋다고 검증된 음악을 사용하면 더 좋을 것이다.


 물론 음악이란 게 어느 정도 취향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많이 듣는 음악이라면 어느 정도 좋은 음악이라고 검증 됐다고 볼 수 있는데 NCS(NoCopyrightSounds)는 유튜브에서도 조회수가 엄청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듣고 또 사용하는 음악이기 때문에 무료 음악이 필요하다면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 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 NCS(NoCopyrightSounds)

 NCS는 이름처럼 저작권을 묻지 않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사용 시에는 몇 가지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 

- 해당 곡의 전체 제목을 포함할 것.

- 해당 곡이 NoCopyrightSounds 제공임을 명시할 것.

- NCS 유튜브 채널의 해당 곡 비디오 링크를 포함할 것.

- 해당 곡의 아티스트(들)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링크를 포함할 것.

 위 사항만 지킨다면 자유롭게 음악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금 번거롭다고도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이 무료 음악들을 추천하는 이유는 좋은 음악들도 많고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유튜브 채널의 어마어마한 구독자와 함께 게시된 음악들의 뷰가 적게는 몇 백만뷰에서 많은 건 1억 뷰가 넘는 음악까지 있다.

 (실제로 많은 유튜버들이 인트로 등에 이 음악들을 사용하기도 한다.)

 NCS 사이트 바로가기

NCS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음악들이 보이는데 클릭해서 들어가면 들어볼 수도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한데 다운로드는 가입을 해야 한다.

음악다운로드

 가입에는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다.

가입화면


 추가로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NCS음악의 종류가 꽤 많아 홈페이지에서 노래를 듣는 것보다는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서 노래를 들어보고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서 받는 것이 아무래도 편하며 24시간 운영하는 NCS방송도 있어 컴퓨터를 하며 뭔가 배경음악 같은 게 듣고 싶으면 방송을 보는 것도 좋다.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유튜브채널


 ▷ 관련 글 링크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무료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