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번역기 챗봇 설정 사용 방법

2021. 10. 25. 20:54 / 서기랑

 요즘에는 영어나 일본어 등 다른 나라의 언어를 몰라도 번역기를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소통이 가능하다.

 이러한 번역기들은 보통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번역이 가능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번역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가끔의 사용을 위해서 사이트의 접속이나 번역 앱을 설치하는 것이 싫다면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번역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이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카카오톡 번역기 챗봇 설정 사용 방법

1. 번역기 검색.

 우선 카카오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도록 하자.

 (쇼핑 탭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단 메뉴에 있다.)

2. 카카오 i 번역 채널 추가.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카카오번역]으로 검색한 뒤 카카오 i 번역 채널을 추가하도록 하자.

3. 챗봇 채팅 시작.

 카카오 i 번역 채널을 추가했다면 친구탭에서 해당 채널을 찾아 챗봇 채팅을 시작하도록 하자.

4. 번역 하기.

 챗봇 대화방에 영어나 일본어 등 번역을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도록 하자.

 대화 형식으로 번역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며 필요하다면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

 

그 외 내용

- 챗봇 번역기 채널중에 가장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챗봇은 카카오 i 번역이 아닐까 하지만 하지만 카카오 i 번역 외에도 다른 챗봇 번역기도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다른 챗봇 번역기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챗봇은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카카오톡 i 번역은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 처럼 사이트로도 존재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갤럭시 s10 이상의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키보드 앱을 통해 채팅중 바로 번역이 가능하니 확인해보고 이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다.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 카톡 문자 바로 번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