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들기)

2017. 9. 7. 19:45 / 서기랑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 보면 재미있거나 신기한 것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런 경우 동영상을 저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인상 깊은 특정 장면 만을 추출하여 gif 같은 움직이는 이미지로 소장하고 싶은 경우도 있다.


 물론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니다.

 하지만 보통은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는데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는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동영상의 주소만 알고 있으면 인터넷상에서 바로 편집하여 gif 움짤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 유튜브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 방법)

 평소 유튜브 동영상의 다운로드를 해본 적이 있다면 주소 앞에 ss를 붙이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유튜브 동영상의 gif 이미지 만드는 방법도 이것과 비슷하게 시작하는데 안 해봤어도 어려운 건 없으니 안심해도 된다.

 우선 gif를 만들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하여 해당 주소의 'youtube'부분의 앞부분에 gif를 추가하여 'gifyoutube'로 변경하면 입력해 보자.

 사용 예)

 원본 유튜브 동영상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VgaMCRp9woQ


 gif 만드는 주소

 https://www.gifyoutube.com/watch?v=VgaMCRp9woQ

유튜브 동영상 화면

유튜브 주소 수정


 그러면 유튜브 동용상을 gif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에 연결되면서 동영상과 함께 아래 재생 시간이 나타난다.

 여기서 gif를 만들면 되는데 마우스로 원하는 장면을 마우스로 지정 하거나 만들고 싶은 장면의 시간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시간을 지정 한 뒤 사이트 상단 오른쪽에 있는 'Create Gif' 버튼을 클릭해보자.

gif 만들기 메인 화면

만들고 싶은 부분을 찾아서 Create Gif를 클릭

 

'Create Gif'를 클릭하면 만들 gif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적당히 적은 뒤 'Next'를 누르자.

생성할 gif 정보 화면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거라면 그냥 Next를 눌러도 된다.


 마지막으로 워터마크에 대해 나오는데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gif에 해당 사이트의 워터 마크가 찍히게 되고,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워터마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일단은 gif를 만드는 게 목적이니 '괜찮습니다'를 클릭하여 넘어가도록 하자.

gif 결제 화면

워터 마크가 거슬리지만 일단은 넘어가자.


 이제 gif가 완성이 됐다.

 완성된 gif는 다른 SNS에 공유를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하여 소장하거나 직접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에 업로드할 수도 있고, 주소가 있어 바로 링크를 할 수도 있다.

유튜브 동영상을 gif로 변환 완료 한 화면

인스타그램이 없는 건 아쉽지만 SNS에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이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고, 참고로 다운로드는 사이트 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입이 되고, 가입을 하면 해당 계정으로 변환한 gif가 저장이 되니 자주 사용한다면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완성된 gif의 리스트

이렇게 리스트로 저장된다.


 그렇게 완성된 gif 이미지는 아래와 같다.

용의기사2 미티 일반 공격


 ▷ 그 외

 해당 방법은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의 일부분 gif로 변환하여 움직이는 이미지로 변환이 가능하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워터마크가 찍힌다는 것인데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계속 이용하면 되고, 신경이 쓰인다면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gif를 만들어주는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물론 결제라는 선택지도 있다.)


 ▷ 관련 글 링크

 동영상 gif 변환 방법(gif 변환 사이트와 프로그램 이용)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ss, pwn, 그 외 다른 사이트)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음원추출 사이트 이용)

 유튜브 저작권 걱정 없는 음악 무료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 gif 사진 올리는 방법(PC, 모바일)

 GIF를 MP4로 변환 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