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방법

2017. 9. 4. 19:42 / 서기랑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공유 위주의 SNS다 보니 다른 SNS보다도 유독 사진이 많다.

 그러다 보니 그중 마음에 드는 사진들도 하나둘씩 보이게 되는데 다른 SNS가 그러하듯 인스타그램도 기본적으로 사진은 저장을 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하지만 아주 불가능한 것도 아닌데 사진 저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사이트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방법 1 - 사이트 이용

 아마 가장 무난하고 쉬운 방법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딱히 브라우저도 가리지 않는다. 그리고 휴대폰과 PC 둘 다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이 가능한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여기서 소개할 사이트는 '딘스타' 라는 사이트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의 주소를 알고 있다면 쉽게 저장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딘스타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주소를 넣을 수 있는 창이 보이는데 주소 일력 창만 봐도 어떤 방식인지 감이 잡힐 것이다.


여기에 인스타그램의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면 되는데 인스타그램의 사진 주소는 사진을 클릭했을때 인터넷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면 된다.



 주소를 넣고 GO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과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생긴다.

 

 이를 클릭하면 바로 사진 저장이 되는 것은 아니고 사진이 새창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된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사진을 꾹 누르고 있으면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이 나타난다.)

와짱을 받았다. 내가 올린 사진을 내가 다시 받는 기분이란...?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방법 2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번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주로 크롬을 사용하고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자주 저장하는 사람이라면 이 방법이 훨씬 좋지 않을까 한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여 Tools for Instagram을 찾아서 추가하도록 하자.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같은 이름의 다른 프로그램도 있는데 위에 것을 사용해야 한다.


 추가가 완료되면 동그라미 안에 아래 화살표로 된 아이콘이 생기는데 평소에는 회색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고 인스타그램의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활성화가 된다.

평소에는 비활성화.


 하지만 인스타그램 사이트에 접속하여 무조건 누른다고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사진을 클릭하여 활성화된 상태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야 사진 저장이 가능하다.

이 상태에서 아이콘을 눌러야 한다.


인스타그램 관련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하는 방법(그램블러, 웹스타)

 인스타그램 gif 사진 올리는 방법(PC, 모바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 방법,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