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버전 하는 방법(그램블러, 웹스타)

2017. 8. 30. 19:29 / 서기랑

 예전에 비해 요즘에는 SNS의 종류가 많아져 이로 하여금 사용자들은 어느 SNS를 하게 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하는데 사진을 찍고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인스타그램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공유 위주의 SNS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사진을 찍고 바로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에 특화되어 있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사람들은 모바일뿐 아니라 일반 PC에서도 SNS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역시 PC에서 사용하길 원한다.

 물론 인스타그램은 일반 PC 웹도 지원을 한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기능이 많이 떨어져 기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사용자들은 당연히 PC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할 수 있기를 원할 것이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하는 방법 - 그램블러(Gramblr)

 그램블러는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하기 위한 설치형 프로그램이다.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팔로워 늘리기나 하트 늘리기 등의 기능이 존재하여 인스타그램을 PC로 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램블러(Gramblr)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램블러 다운로드

맥용 까지 존재한다.


 설치 후 실행을 하면 가입을 해야 하는데 가입에 요구되는 정보는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 그리고 연결될 인스타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간단하게 끝나며 언어 설정을 통해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램블러 가입화면

한글은 언제나 좋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몇 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PC 웹사이트에는 할 수 없었던 업로드를 여기서는 할 수 있다.

그램블러 메인화면

이제 PC로 인스타그램 업로드가 가능하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하는 방법 - 크롬 확장 프로그램(Websta for Instagram)

 이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가 크롬인 사람만 사용할 수 있는데 웹스타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우선 크롬 웹 스토어에서 웹스타(Websta for Instagram)를 추가하도록 하자.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웹스타 

검색 후 추가


 웹스타를 추가하면 다른 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생기는데 이를 클릭해 보자.

웹스타 아이콘

늘 그렇듯 아이콘이 생긴다.


 클릭하면 새창으로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나게 되는데 화면을 보면 모바일과 크게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이미 모바일로 사용하던 사람들이라면 무리 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웹스타 메인화면

모바일과 화면이 비슷해서 더 좋다.

 ▷ 그 외

 위에서 소개한 방법 말고도 인스타그램을 PC에서 하는 방법은 많이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크롬을 사용해서 그런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웹스타가 좀 더 편하긴 했지만 그램블러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으며 어차피 이건 취향의 문제이고 각자 편한 방법의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찾아서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개인적인 생각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사진만 올릴 것이라면 웹스타를 그 외에 다른 기능들도 이용하려 한다면 그램블러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 관련 글 링크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방법(딘스타, 인스타그램 툴)

 인스타그램 gif 사진 올리는 방법(PC, 모바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 방법,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