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신사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하는 방법

2021. 6. 19. 20:09 / 서기랑

 스마트폰의 부가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무료 사용 후에 유료로 전환이 되거나 실수로 유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어 가끔씩은 확인해보고 필요 없다면 해지하는 것이 좋다.

 해지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114에 문의하거나 대리점 방문, 스마트폰 앱이나 컴퓨터를 이용한 방법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해지하면 된다.

 

통신사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 하기

1. 대리점 방문.

 부가서비스를 어떻게 해지해야 할지 잘 모를때 확실하게 해지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대리점이나 집 근처에 있는 휴대폰 매장에 문의를 하면 된다.

 다만 휴대폰 매장 중에는 불친절한 매장도 간혹 있기 때문에 집 근처에 매장이 없거나 사람을 대면하고 해지하는 것이 싫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114 전화.

 대리점 방문이 귀찮거나 꺼려진다면 114에 전화를 걸어 해지하는 방법도 있다.

 안내대로 진행하기만 하면 되며 안내도 잘 모르겠다면 상담사와 연결하여 부가서비스 해지에 대해 문의하면 된다.

 

3. 앱, 인터넷 사이트 이용.

 대리점 방문도 싫고 전화하는 것도 싫다고 한다면 통신사의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부가서비스를 해지해도 된다.

 이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의 아이디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디가 없다면 먼저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한번 가입해두면 이후부터는 대리점 방문이나 114에 전화하는 것보다 쉽게 부가서비스의 확인이나 해지가 가능하다.

 (단순히 부가서비스를 확인하기만 한다면 가입하지 않아도 간편확인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면 이 방법을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skt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skt의 경우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를 확인하고 해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my otp 부가서비스 해지 방법

 

그 외 내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에 크게 거부감이 없다면 3번 방법을 가장 추천한다.

 이는 어떤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지 천천히 확인이 가능하여 필요없는 서비스를 쉽게 찾아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인데 익숙하지 않아 힘들다면 가족이나 지인에게 부탁해서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