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스마트폰 my otp 해지 방법

2021. 6. 16. 20:06 / 서기랑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부가서비스에 가입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my otp라는 서비스도 어쩌면 이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데 해당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도용방지 서비스라고는 하지만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서 가입을 하는 경우보다 어쩌다 전송된 문자의 링크를 잘못 클릭했다가 가입되는 경우가 많은 듯한데 스마트폰의 부가서비스 청구 요금이 조금 이상하다면 확인해보고 다음의 방법으로 해지를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여기서는 skt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했지만 kt나 lg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할 것이다.)

 

my otp 해지 하기

1. 요금제/부가서비스 확인.

 우선 Tworld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 성품]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부가서비스 확인하기

2. 부가서비스 선택.

 요금제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서 [부가서비스]를 선택한 뒤 [모바일]을 선택.

 현재 사용중인 부가서비스가 나타나면 [MyOTP서비스]를 찾아서 클릭하도록 하자.

모바일 부가서비스

3. my otp 해지.

 오른쪽 상단에 [해지]를 클릭하도록 하자.

 (해지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도대체 뭔 서비스인가 궁금하다면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my otp 해지 하기

 해지를 클릭하면 SMS 혹은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겠습니까 라는 물음에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my otp를 해지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해지 완료

 

그 외 내용

-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사용자라면 실수로라도 이런 서비스를 가입하더라도 금방 해지할 것이다.

 하지만 잘 다루지 못하는 사용자라면 가입을 해지할 줄 모르거나 가입이 되더라도 언제 됐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나이가 어린 동생, 조카 등이 있다면 스마트폰 요금을 확인해보고 쓸데없는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my otp는 부모님 스마트폰 요금을 보고 뭔가 이상해서 확인해보니 발견하게 되었는데 부모님은 당연히 사용하지도 않으며 언제 가입했는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다.)

 

- 당연히 홈페이지 외에도 tworld 앱에서 해지가 가능하니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앱을 이용하여 해제하면 되며 이 외에도 114를 통해 해지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에서도 해지가 가능하긴 하지만 그냥 통신사에서 해지하는 게 편하지 않을까 한다.)

 

- 부가서비스 형태로 skt 외에 kt나 lg도 가입이 되는듯한데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나 비슷한 방법으로 해지하면 되니 원치 않게 서비스가 가입되어있다면 당장 해지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