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 설정 방법

2021. 6. 9. 20:54 / 서기랑

 크롬은 다른 웹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몇 개의 탭이 열려 있더라도 창을 종료하게 되면 별다른 메시지 없이 크롬 전체 종료된다.

 이 때문에 현재 탭만 종료하려다 습관적으로 창을 종료해버리면 다른 탭까지 모두 종료되어 짜증 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크롬을 실행할 때 마지막으로 중단한 위치부터 실행되도록 설정해두면 실수로 크롬을 종료해도 다시 크롬을 실행하면 실행 중이던 탭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나마 짜증은 조금 없앨 수 있다.

 

크롬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

1. 크롬 설정 실행.

 우선 크롬의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여 크롬 설정의 페이지를 열도록 하자.

크롬 설정 페이지 열기

2. 시작 그룹 설정.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시작 그룹으로 이동.

 시작 그룹에있는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를 체크하여 설정을 변경하면 크롬을 종료 후 다시 실행했을 때 종료했던 페이지들이 나타나게 된다.

중단한 위치에서 시작하기

 

그 외 내용

- 시크릿 모드에서는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를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평소에 시크릿 모드를 자주 사용하고 실수로 탭을 종료하려다 크롬 전체를 종료하는 일도 자주 있다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때 아래의 사이트를 고정해두고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종료 메시지 사이트

 

 해당 사이트는 별다른 기능은 없지만 사이트를 종료할때 사이트를 종료할지의 여부를 물어보는 팝업이 나타나는 사이트로 사이트에 접속한 뒤 사이트의 아무 공간을 한번 클릭하게 되면 이 후 해당 탭을 종료하려고 하면 메시지가 나타나기 때문에 실수로 크롬 전체를 종료할때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종료 메세지 사이트

-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를 사용하기 싫다면 탭을 종료하는 단축키를 기억해두고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탭을 종료하는 단축키는 [Ctrl + W]이다.)

 

-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를 사용하다보면 시작페이지를 따로 지정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시작페이지 까지는 아니더라도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등의 홈페이지를 지정해두고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을 통해 홈버튼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것도 좋다.

 크롬 홈 버튼 활성화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