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홈버튼 표시 설정 방법

2019. 9. 9. 23:51 / 서기랑

 익스플로러나 엣지 혹은 파이어폭스 등의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왼쪽 상단에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새로고침 그리고 홈버튼이 있다.

 하지만 크롬은 다른 버튼은 있지만 어째서인지 홈버튼만은 보이지가 않는데 홈버튼이 없다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홈버튼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뭔가 어색하고 또 불편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크롬 홈버튼 표시 설정 방법

1. 설정.

 크롬에도 홈버튼은 있다.

 단지 기본 설정이 홈버튼을 표시되지 않도록 되어있을 뿐인데 간단한 설정만 한다면 다른 브라우저와 같이 크롬도 왼쪽 상단에 홈 버튼이 나타나도록 할 수 있다.

 우선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크롬 설정


2. 홈버튼 표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모양 부분에 있는 홈버튼 표시를 활성화시키도록 하자.

 홈버튼 표시를 못 찾겠다면 왼쪽의 메뉴에서 모양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찾기가 조금 더 수월할 것이며 크롬의 버전에 따라서는 설정이 다른 부분에 있을 수 있으니 그냥 속 편하게 상단의 설정 검색에서 홈버튼을 검색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홈버튼 모양


 크롬의 왼쪽 상단에 홈버튼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새로고침 다음 홈버튼


그 외.

 홈버튼의 초기 페이지는 새 탭으로 되어있다.

 이를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홈페이지로 설정하고 싶다면 홈버튼 표시를 활성화시킨 뒤 하단에 생기는 맞춤 웹 주소 입력 부분에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홈페이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