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구버전 다운그레이드 설치 하는 방법

2021. 3. 23. 15:54 / 서기랑

 어떠한 앱이든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게 좋다.

 하지만 카카오톡의 경우 버전이 변경되면서 광고가 생기거나 오래된 구형 스마트폰에서는 느리거나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구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다운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구버전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새로 설치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구버전 다운그레이드 설치 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삭제.

 카카오톡을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카카오톡은 삭제를 해야 한다.

 삭제 자체는 스마트폰의 [설정 -> 애플레케이션]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지만 삭제를 하게 되면 대화 내용 등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대화의 백업 방법을 모르겠다면 글의 제일 아래 부분에 링크된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카카오톡 앱 삭제

2. 구버전 apk 다운로드.

 카카오톡을 삭제했다면 이제 구버전을 설치하기 위해 설치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 한다.

 아래에 링크한 사이트로 이동하면 카카오톡이 버전별로 나열되어있는데 원하는 버전을 클릭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uptodown 카카오톡

구버전 설치 파일 목록

3. 카카오톡 구버전 설치.

 apk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스마트폰의 상단 바에서 바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설치는 간단하게 진행 가능하며 스마트폰 상단 바에서 apk 파일의 다운로드 내용이 사라져 실행하지 못했다면 [내 파일]앱을 통해 실행하면 된다.

카카오톡 앱 설치

 

 ※ 설치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과 관련된 메시지가 발생하며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이를 허용해주는 설정을 해줘야 한다.

 설정은 스마트폰의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까지 이동한 뒤 내 파일의 출처를 허용해주면 된다.

 (apk는 내 파일 앱을 통해 실행된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설정

그 외

- 상황에 따라서 구버전을 사용하는 것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보안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정도가 아니라면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되도록이면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카카오톡을 삭제할때 대화내용은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먼저 백업을 해두는것이좋다.

 백업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