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중 화면꺼짐 방지 설정하기

2021. 2. 18. 21:06 / 서기랑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은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하지 않고 자동으로 진행되는 부분이 많아 게임이 진행되는 대로 지켜보거나 또는 방치시켜놓고 다른 일을 보는 일이 많다.

 

 하지만 별다른 설정을 해놓지 않고 그냥 놔두기만 하면 일정시간이 지난 뒤 자동으로 잠금화면이 되거나 화면이 꺼져버리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한다면 화면 꺼짐 방지를 위한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게임 툴즈라는 기능을 통해서 잠금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이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거나 갤럭시 외의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별도의 앱을 이용하여 화면 꺼짐을 방지할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 중 화면꺼짐 방지 설정하기

1.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는 게임 툴즈라는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툴즈는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기능 중에는 게임이 실행 중에는 잠금화면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게임 중 화면 꺼짐을 방지하기에 아주 좋다.

 

 게임툴즈를 사용하려면 우선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기능은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 게임 지원]으로 이동한 뒤 게임 툴즈를 활성화하면 된다.

게임 툴즈 활성화

 기능을 활성화 했다면 게임을 실행하도록 하자.

 게임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의 구석에 게임 툴즈의 아이콘이 조그마하게 나타난다.

 (갤럭시 버전에 따라 위치는 조금씩 다르다.)

메뉴 부르기

 이를 터치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게임툴즈 메뉴가 나타나는데 추가 기능으로 이동한 뒤 [자동 화면 잠금]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게임 실행 중에는 잠금화면이 나타나거나 화면이 꺼지지 않는다.

화면 잠금 기능 비활성화

2. 화면꺼짐 방지 앱.

 게임툴즈게임 툴즈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게임 툴즈가 없다면 별도의 앱을 이용하여 화면이 꺼지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한 앱은 Wakey - Control your screen sleep and brightness라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Wakey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전구모양의 아이콘이 보인다.

 이를 터치하여 불이 들어오게 하면 스마트폰의 화면이 꺼지지 않게 되는데 게임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화면 자체가 꺼지지 않기 때문에 웹 소설 등을 볼 때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 화면을 끄고 싶다면 전구 모양을 다시 터치하여 비활성화 하면 된다.)

웨이키 앱으로 화면꺼짐 방지

 해당 앱은 스마트폰의 상단에 메뉴에도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한다면 메뉴에 추가하면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버전을 결재하면 앱 별로 화면 화면 꺼짐을 설정할 수 있다.

상단 메뉴 구성

3. 개발자 모드 기능.

 별도의 앱을 사용하는 것이 싫거나 충전 중에만 화면 꺼짐을 방지하고 싶다면 개발자 모드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개발자 모드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로 이동한 뒤 빌드번호를 여러 번 터치하면 활성화 할수 있다.

 (개발자 모드의 활성화에 대한 자새한 설명을 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여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 개발자 모드 활성화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면 스마트폰 설정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나타나고 개발자 옵션으로 이동하여 메뉴를 보면 [켜진 상태로 유지]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해당 메뉴를 활성화 하면 스마트폰이 충전되는 동안은 화면이 꺼지지 않는다.

스마트폰 충전중 화면 꺼짐 방지

그 외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툴즈 기능은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지만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이 아니면 사용할 수도 없고, 게임 외에 인터넷을 보는 중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때문에 웨이키 같은 앱을 사용하거나 개발자 옵션의 켜진 상태 옵션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상황에 따라서 이를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