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같은 앱 두 개 설치 실행 방법

2020. 2. 20. 23:36 / 서기랑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앱은 하나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나 모바일 게임 등은 같은 앱을 두 개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사람도 많은데 같은 앱을 설치하게 되면 메신저의 경우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나눠서 사용할 수도 있고 모바일 게임의 경우는 계정을 두 개 이상 사용하여 게임을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도 있다.


스마트폰 같은 앱 두 개 설치하는 방법

1. Parallel Space 설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Parallel Space(패라렐 스페이스)라는 앱을 사용하여 같은 앱을 실행할 수 있는데 사용법도 어렵지 않다.

 Parallel Space는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의 경우 광고가 있긴 하지만 사용하는데 거슬리는 수준은 아니라고 하니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Parallel Space를 설치하도록 하자.

 (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해도 된다.)

 플레이스토어 Parallel Space 페이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2. Parallel Space앱 실행.

 처음 앱을 실행하면 권한을 요구하는데 실행하려면 어쩔 수 없으니 일단 동의를 하고 안내대로 진행하도록 하자.

앱 실행


 그러면 앱을 Parallel Space에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설치된 모든 앱이 나타나지 않아 원하는 앱이 없을 수 있지만 일단은 'Parallel Space에 추가'버튼을 터치하여 넘어가도록 하자.

 (어차피 추가한 앱은 나중에 지워도 된다.)

Parallel Space에 추가


3. 같은 앱 추가.

 이제 Parallel Space의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앱 추가'를 터치하여 앱을 추가해주면 된다.

 (처음에 추가한 앱은 터치하여 누르고 있으면 삭제가 가능하다.)

앱 추가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 모두 나타날 것이다.

 원하는 앱을 체크하고 추가하면 된다.

 (여기서는 카카오톡을 추가하였다.)

카카오톡


4. 추가한 앱 실행.

 추가를 완료했다면 메인화면에 추가한 앱이 보일 것이다.

 이를 터치하면 권한을 요청하고, 허용하면 해당 앱이 실행되는데 Parallel Space를 통해서 실행한 앱은 일반적으로 실행한 앱과 별개로 취급하기 때문에 Parallel Space로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다시 일반적인 방법으로 같은 앱을 실행하게 되면 앱들 각각 실행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추가한 앱 실행


 참고로 64비트 앱을 실행하는 경우 Parallel Space 64bit Support를 설치해야 작동이 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안내대로 설치한 뒤 다시 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64bit support 설치


그 외.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이라면 듀얼 메신저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을 두 개 설치할 수도 있다.

 이 방법은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과 메신저 관련 앱만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지만 Parallel Space를 사용하는 것보다 확실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상황만 맞는다면 듀얼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둘 다 사용하면 카카오톡 앱을 세 개까지 사용할 수도 있다.)

관련 글 링크

 

 갤럭시 듀얼 메신저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