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듀얼 메신저 사용 방법

2020. 2. 19. 21:57 / 서기랑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SNS나 메신저 앱 들은 보통 하나의 앱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SNS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을 사용하다 보니 사용자에 따라서는 회사와 개인적인 지인들을 분리하기 위함 등의 이유로 계정을 두 개 이상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때문인지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는 SNS나 메시저 앱을 두 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메신저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갤럭시 듀얼 메신저 사용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이라면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우선 스마트폰의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설정


2. 유용한 기능.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을 찾아서 터치하도록 하자.

유용한 기능 설정


3. 듀얼 메신저.

 유용한 기능에서는 '듀얼 메신저'를 찾아서 터치.

듀얼 메신저 설정


4. 앱 두 개 설치.

 사용 가능한 앱 부분을 보면 SNS나 메신저 앱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듀얼 즉 앱을 두 개 설치하여 사용하고 싶은 앱을 터치하고 설치하도록 하자.

 (주의사항은 한번쯤 읽어보고 확인하도록 하자.)

같은 앱 두 개 설치


5. 듀얼 앱용 연락처 선택.

 주의 사항 넘어가면 듀얼 앱용 연락처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어찌 보면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는데 듀얼 앱용 연락처는 자신이 원하는 인원의 연락처만 선택하여 새로 설치한 듀얼 앱에서만 사용되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메신저의 분리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듀얼 앱용 연락처


 참고로 혹시나 연락처 선택을 잘 못했다면 듀얼 메신저 화면에서 '듀얼 앱에서 사용할 연락처를 선택합니다.'부분을 터치하면(오른쪽의 활성화 부분이 아니다.) 연락처를 다시 선택할 수 있다.


6. 확인.

 연락처까지 선택했다면 스마트폰의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앱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앱 아이콘 오른쪽 하단에 동그라미 두 개가 표시된 앱이 듀얼 메신저로 설치한 두 번째 앱이라고 보면 된다.

카카오톡 두 개 설치 화면


그 외.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하지만 이는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으로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듀얼 메신저와 같이 같이 앱을 두 개 설치하고 싶다면 Parallel Space라는 앱을 사용해야 한다.

 (듀얼 메신저와 Parallel Space를 같이 사용한다면 같은 앱을 세 개까지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데 테스트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관련 글 링크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textnow(텍스트나우)

 카카오톡 전화번호 없이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