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설치된 게임 경로 및 드라이브 변경 방법

2019. 11. 18. 22:51 / 서기랑

 스팀 게임은 스팀을 통해서만 게임의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설치된 게임의 경로를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하게 되면 게임의 실행이 안될 수도 있다.

 때문에 이미 설치한 게임의 경로를 변경하기는 아무래도 힘든 점이 많은데 스팀이 설치된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라면 라이브러리 폴더 추가하는 방법으로 이미 설치한 게임이라도 어느 정도 원하는 폴더 경로로 변경이 가능하다.


설치된 게임 경로 및 드라이브 변경

1. 라이브러리 폴더 추가.

 설치를 하려는 게임이라면 게임 설치 시 라이브러리 폴더를 생성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설치된 게임이라면 라이브러리 폴더를 먼저 생성한 뒤에 설치 경로를 변경해야 하는데 라이브러리 폴더의 추가는 스팀 설정의 다운로드 탭에있는 STEAM 라이브러리 폴더에서 추가가 가능하다.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을 보고 싶다면 글 제일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스팀 라이브러리


2. 게임 속성.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했다면 스팀의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경로를 변경하고 싶은 게임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게임 속성


3. 설치 폴더 이동.

 속성 창이 나타나면 '로컬 파일'탭으로 이동한 뒤 '설치 폴더 이동'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다음 폴더 이동 창이 나타나면 처음 추가한 라이브러리 폴더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폴더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된 게임의 폴더 경로를 변경할 수 있다.

로컬 게임 설치 폴더 이동


그 외.

 스팀의 게임의 설치 경로는 처음 설치하는 게임이든, 이미 설치한 게임이든 경로 선택이 자유로운 편이 아니다.

 그나마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다른 드라이브 경로의 변경은 가능하긴 하지만 스팀이 설치된 드라이브는 스팀의 하위에 라이브러리 폴더가 고정되어 변경이 불가능한데 굳이 변경이 필요하다면 스팀 자체를 다른 경로에 다시 설치하거나 스팀을 옮기는 방법을 이용하여 경로를 변경하는 수밖에 없다.

관련 글 링크

 

 스팀 기본 게임 설치 경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