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기본 게임 설치 경로 변경

2019. 11. 17. 16:20 / 서기랑

 스팀 게임의 기본 설치 경로는 스팀이 설치된 폴더의 하위 폴더인 steamapps\common에 설치된다.

 (예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

 이 경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는 없지만 스팀이 설치되지 않은 다른 드라이브로의 경로 변경이라면 그나마 어느 정도 원하는 경로로 변경은 가능한데 이를 위해서는 스팀의 라이브러리 폴더 부분을 설정해야 한다.


스팀 기본 게임 설치 경로

1. 스팀 설정.

 우선 스팀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서 스팀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스팀 설정


2. 라이브러리 폴더.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한 뒤 'STEAM 라이브러리 폴더'버튼을 클릭.

다운로드 라이브러리 폴더


3. 폴더 추가.

 이제 여기서 라이브러리 폴더 추가 버튼을 통해 스팀 게임을 설치할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하면 된다.

 다만 처음에도 언급했듯이 스팀을 설치한 드라이버에는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할 수 없으며, 해당 폴더 자체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 수도 없으니 다른 드라이버에 자신의 원하는 경로를 찾아 라이브러리 폴더를 생성해야 한다.

 (라이브러리 폴더를 만들면 하위에 steamapps\common폴더 및에 게임이 설치된다.)

스팀 설치 폴더 추가


4. 기본값 설정.

 이후 추가한 라이브러리 폴더를 기본값으로 설정하게 되면 스팀 게임 설치 시 추가한 폴더가 자동으로 선택되게 된다.

라이브러리 기본 폴더


그 외.

 스팀이 설치된 라이브러리 폴더를 변경하고 싶다면 스팀을 다시 설치하거나, 스팀의 설치 폴더 자체를 옮기는 방법을 이용해야 하며, 이미 설치한 스팀 게임의 경로를 변경하고 싶다면 우선 위의 작업으로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한 뒤 게임의 속성에서 설치 폴더 이동을 해야 한다.

로컬 설치 폴더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