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핫스팟 설정 방법

2019. 11. 5. 08:30 / 서기랑

 랜카드가 핫스팟 기능을 지원한다면 컴퓨터에서도 스마트폰처럼 핫스팟을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윈도우10의 경우 핫스팟의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메뉴를 지원하기 때문에 cmd의 어려운 명령어나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쉽게 핫스팟의 설정이 가능한데 설정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핫스팟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핫스팟 설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윈도우10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핫스팟의 설정은 윈도우의 네트워크와 관련된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우선 윈도우의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찾아서 실행하도록 하자.
윈도우 네트워크 설정


2. 모바일 핫스팟 실행.

 네트워크 설정 창이 나타나면 창의 왼쪽 메뉴에서 모바일 핫스팟으로 이동한 뒤 창의 오른쪽 화면에서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부분을 현재 컴퓨터에 연결한 인터넷(로컬 이더넷 혹은 wi-if) 중에 선택하고, 다른 디바이스와 인터넷 연결 공유 부분을 켬으로 활성화 하도록 하자.

모바일 핫스팟 설정

3. 핫스팟 설정.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핫스팟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에 핫스팟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넣고(8자리 이상), 네트워크 대역을 사용 가능한 모두로 설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윈도우10의 모바일 핫스팟 설정은 끝이다.

네트워크 정보 핫스팟 구성


그 외.

 핫스팟이 잠시 동안 필요한 것이라면 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설정하면 된다.

 하지만 평소에 핫스팟을 사용할 일이 많아 컴퓨터를 부팅하는 것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위의 핫스팟 설정은 끄고, cmd의 명령어로 핫스팟이 실행되도록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되는데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10 모바일 핫스팟 자동 시작 설정 방법

 윈도우7 노트북 핫스팟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