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날 찾기 실패 오류 해결 방법

2019. 7. 23. 00:40 / 서기랑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는 dll 파일과 관련된 오류가 많다.

 그리고 그 오류 중에는 '오디날 찾기 실패'라는 메시지 박스가 나타나며 발생하는 오류도 있는데 보통 dll 파일과 관련된 오류가 해당 dll파일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거나 교체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는 것과 같이 '오디날 찾기 실패' 오류도 비슷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오디날 찾기 실패 오류 해결 방법

1. 윈도우 비트 확인.

 오디날 찾기 실패 오류는 Microsoft Visual C++ 2008 재배포 가능 패키지와 관련된 오류라고 한다.

 따라서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되는데 패키지의 설치는 윈도우의 비트에 맞게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알아야 한다.

 (요즘 대부분의 컴퓨터는 64비트이다.)

 

 만약 잘 모르겠다면 키보드의 [윈도우 키 + Pause]를 누르거나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오디날 찾기 실패 오류 해결 방법

 

2.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비트를 이미 알고 있거나 확인했다면 자신의 비트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 32비트 설치 파일

Microsoft Visual C 2008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exe
3.94MB

- 64비트 설치 파일

Microsoft Visual C 2008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x64).exe
4.65MB

 

 비트를 이미 알고 있거나 확인했다면 아래에 자신의 비트에 맞는 링크 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한 뒤 패키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32비트 설치 패키지

64비트 설치 패키지

Microsoft Visual C++ 2008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3.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되는데 설치는 별다른 어려움 없으니 안내대로 진행하면 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오디날 찾기 실패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Microsoft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

 

그 외.

 Microsoft Visual C++ 2008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했음에도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의 다른 파일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니 sfc/scannow를 통해 시스템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데 시스템 검사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링크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10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