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 재설치 다운로드 방법

2019. 7. 16. 08:30 / 서기랑

 윈도우 Vista 이후부터는 다이렉트x가 업데이트나 기본 설치에 포함되어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게 되어버렸다.

 따라서 윈도우 업데이트만 주기적으로 한다면 언제나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가 설치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데 간혹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윈도우의 비정상 종료 등으로 인하여 다이렉트x에 포함된 파일이 손상되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다이렉트x 재설치 다운로드 방법

1. MS 다운로드 센터.

 다이렉트x의 삭제는 상당히 번거로우며 자칫 잘못 삭제했다가는 윈도우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삭제가 힘들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지 재설치를 못한다는 것은 아닌데 다이렉트x의 재설치는 '다이렉트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MS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도록 하자.



2. 웹 설치 관리자 파일 다운로드.

 센터에 이동했다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 것이다.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이를 클릭하면 '악성 소프트 웨어 제거 도구'를 추가로 설치할 것을 제안하는데 굳이 필요 없다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오른족 하단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로 진행 버튼을 클릭.

 다이렉트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3. 다이렉트x 재설치.

 다운로드한 dxwebsetup 파일을 실행하도록 하자.


 첫 화면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Bing바의 설치를 물어보는데 체크를 해제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이후 다이렉트x의 설치가 진행되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바로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다이렉트x는 뭘까?

 다이렉트x 최신 버전 확인 및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