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yourphone.exe 프로세스 종료 방법

2019. 7. 14. 00:30 / 서기랑

 별다른 앱을 설치한 기억이 없음에도 작업 관리자에 정체불명의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의심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yourphone.exe'는 윈도우10의 레드스톤5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사용자 휴대폰'이라는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 나타나는 프로세스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니며 설정을 통해서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다.


윈도우10 yourphone.exe 프로세스 종료 방법

1. 백그라운드 앱 설정.

 작업 관리자에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는 것이 걸리적 거린다면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된다.


 우선 시작의 검색에서 '백그라운드'를 검색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을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검색이 안된다면, 시작 - 설정 - 개인 정보 - 백그라운드 앱(좌측 메뉴) 순으로 실행하면 된다.)

윈도우10 백그라운드 설정


2. 설정 해제.

 백그라운드 앱 창이 나타나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에서 '사용자 휴대폰'을 찾아서 '끔'으로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자.

 이후 재부팅을 하면 작업 관리자에서 yourphone.exe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사용자 휴대폰 앱


 참고로 사용자 휴대폰 외에도 다른 앱들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것이 싫다면 찾아서 끄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앱 실행 부분을 '끔'으로 설정하여 한번에 전체 앱의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사용자 휴대폰 삭제

 작업 관리자에서 yourphone.exe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했지만 어차피 사용하지도 않을 프로그램 그냥 깔끔하게 삭제를 하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사용자 휴대폰을 찾아서 제거를 시도해도 되며, 혹시나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뒤 아래의 명령어로 삭제를 하면 된다.

Get-AppxPackage Microsoft.YourPhone -AllUsers | Remove-AppxPackage

yourphone.exe 프로세스 종료


 참고로 삭제를 했지만 이후에 사용이 필요한 상황이 생겨 재설치가 필요해진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에서 사용자 휴대폰을 검색하여 설치를 하면 된다.

사용자 휴대폰 앱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