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https 차단 sni 우회 방법

2019. 7. 9. 23:58 / 서기랑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맥 역시 https차단 사이트는 접속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평소 자주 방문하던 사이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윈도우 처럼 sni우회를 통해 접속을 시도해야 하는데 맥은 시크릿 SNI나 GoodByeDPI 같은 간단하게 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mtu값을 변경하거나 VPN 등을 사용해야 한다.


맥북 https차단 sni 우회 방법

MTU 값 변경.

 별다른 프로그램의 설치를 하지 않아도 mtu값을 변경하면 sni우회가 가능한데 값의 변경은 터미널에서 명령어로 가능하다.


 우선 터미널을 실행하도록 하자.

 (유틸리티에서 터미널을 찾아 실행하면 된다.)

맥 터미널


 터미널을 실행했으면 먼저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하자.

 ifconfig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이 나타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찾아야 하는데 할당된 IP주소를 가지고 있는 어댑터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라고 보면 되며 보통은 en0이나 en1에 IP주소가 할당되어 있을 것이다.

ifconfig


 어댑터를 찾았다면 이제 해당 어댑터의 mtu값을 변경하기 위한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 명령어는 아래와 같다.

sudo ifconfig en0 mtu 400


 en0 부분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 값이며 마지막의 숫자 값은 변경하려는 mtu 값으로 400정도로 주면 무난하다.

 브라우저에 따라서 200으로 변경해야 되는 경우도 있는데 숫자가 낮아질수록 인터넷 속도는 느려질 수 있으니 무조건 낮은 값이라고 좋은 것은 아니다.

mtu값 변경


 참고로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문제가 발생하여 초기 값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싶다면 명령어에서 mtu값을 1500으로 주고 다시 실행하거나 맥을 재부팅하면 값이 초기된다.